인스타마켓으로 ‘돈많은언니’가 되었다
염미솔 지음 / 혜지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마켓으로 ‘돈많은 언니’가 되었다.

 

이 책은 이론이 아닌 실전이다.

마케팅 전문가들이 말하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돈을 버는 노하우

전문가들은 SNS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실전 전략보다 이론을 정리해 콘텐츠화시킨 마케팅 방법을 소개한다.

하지만 마케팅 전문가가 아닌 저자는 직접 운영하고 있는 인스타마켓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실전을 직접 증명해준다.

 

저자는 요즘 핫한 인스타그램으로 판매하는 인스타마켓을 운영한다.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고, 어떤 아이템을 판매하는지도 관건이다.

블로그, 쇼핑, 온라인마켓 등 무궁무진하나 여기서 살아남는 법, 거기다 많은 수익까지 얻는다면 금상첨화다.

 

회사를 계속 다닐 수 있을까, 100세 시대인 지금 내가 얼마만큼의 기간까지 계속 월급생활을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인 많은 시기다.

이때 눈에 띄였던 책 제목, 인스타마켓으로 ‘돈 많은 언니’가 되었다. 제목이 확 들어왔다.

누구나 돈 많은 인생을 살고 싶을 것이다.

기대를 하면서 얼른 책으로 들어가 봐야겠다.

 

처음부터 쉽게 시작한건 아니였다.

대학교 때 친구와 함께 공동 투자로 온라인쇼핑몰을 열었고, 운영하는 방법을 몰랐고 더 이상 새제품을 살 돈이 없어 온라인쇼핑몰을 그만두었다고 한다.

인서울로 대학 졸업 후 50~60개 기업에 지원서를 넣었지만 면접 기회가 없었고, 아나운서 오디션도 몇 번의 실패로 포기의 길을 들어섰다.

가난이 싫어 돈을 벌어야만 했다.

 

“그런데 이제와 생각해 보니 취업을 하지 못한 것이 내 인생의 가장 큰 행운이였다. ”

 

 

 

 

 

절망하지 않고 긍정적인 생각이 저자의 힘이 아닐까.

 

저자의 인스타 라이크쏠(likesol_offical)도 함께 보았다.

 

처음 온라인 판매는 식당을 운영하시던 엄마를 돕기 위해 비수기에 온라인 반찬가게를 알리기 위해 블로그를 이용했다.

재미, 감동,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사람이 모이기 때문에 온라인 이웃 관계를 쌓았다고 한다. 파워블로거, 협찬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판매가 시작되었다.

 

고객이 될 사람들을 분석하고 내가 먼저 다가가 제품을 알린 것이다.

 

 

SNS 플랫폼이 변화가 오면서 저자도 조금씩 운영을 인스타그램으로 옮겼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통해 내가 타켓하는 상대를 바로바로 찾아서 들어갈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인스타그램은 간편하고 해시태그를 이용해 보고 싶은 것만 쏙쏙 볼 수 있어서인지 인기가 많다.

마찬가지로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의 온라인 인맥도 함께 쌓아가야 사업도 운영이 되는 것 같다.

희소성과 공동구매도 판매에 한 몫을 하는 것 같다.

탁월한 제품 셀렉, 그리고 나만의 브랜드가 있고, 성공적인 브랜딩 전략을 가져야 한다. 

 

나도 사진 몇 장으로 구성되어있는 인스타그램은 좋아요, 또는 간단한 댓글을 보면서 링크로 연결할 수 있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나도 몇 차례 구매해 본적이 있다.

사람 마음이 다 비슷하지 않을까.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소비의 시대

예전엔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실패할 확률이 많다고 느껴졌지만

세상이 너무 달라졌다. 온라인으로 시간상 감축, 믿을 수 있는 제품 등 규모는 계속 커질 것이고 앞으로 전망은 밝다고 말할 수 있다.

 

돈많은 언니의 큰 자산은

사실 나의 가장 큰 자산은 지금 통장에 얼마가 있느냐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둔 것이다.

 

나도 가장 배우고 싶은 내용이다.

지금 당장 돈만 모으는게 아닌 지속적으로 돈을 벌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노후 까지 안정적인 삶을 사는 것이다.

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면 얻는 것이 없다.

더 나은 삶을 위해 하나씩 배워나가야 겠다.

노력 없는 삶은 후퇴밖에 없을 것이다.

 

 

 

 

[혜지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