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 - 컬러로 어떻게 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이소은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컬러로 어떻게 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퍼스널컬러 이미지마케팅

국내1호 이미지 컬러마케터

이소은의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을 위한 9가지 컬러전략

 

저자 이소은은 <지킬 앤 하이드><록키 호러 픽쳐 쇼> 국내 첫 내한공연에서 분장 총감독을 맡았고,

연예인, 기업인, 스타일리스트로 6년간 일하다가, 9년 전 이미지 컨설턴트로 직종을 변경했다.

 

사람을 만날 때 첫 인상이 중요하다.

첫 인상은 보통 외모에 의해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외모는 보여지는 얼굴이라고 하지만,

전체적인 이미지는 외모 외에도 헤어스타일, 옷 스타일, 첫인상에 따라 보여 진다.

누구든 나의 첫인상이 호감 가는 사람 이였으면 할 것이다.

외모나 이미지가 좋다고 해서 모든 관계를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외모의 자신감을 통해 일의 성취도나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다.

 

나의 인상을 좋게 하기 위해서, 외부 활동이 많은 사람이라면 타인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이미지를 연출한다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만일 이미지의 변화를 주고 싶다면, 저자는 색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색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12가지 색과 색의 기본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색의 기본을 알았다면, 퍼스널 컬러를 배워본다.

 

사람마다 피부 색깔은 다르다.

색체에 따라 사람의 얼굴색도 변화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배우들의 캐릭터에 따라 비비드옷은 화려하고 건강하게 보여져야 할 때,

여성스러운 캐릭터로 보여져야 할 때는 밝고 부드러운 톤으로 연출해 얼굴의 느낌을 극대화 시키기도 한다.

드라마를 볼 때 배우의 캐릭터에 따라 옷 색상이나, 스타일이 매칭이 된다.

 

 

part3. 매력적인 퍼스널컬러 코디네이션

저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에 어울리는 컬러와 여성과 남성의 캐주얼, 비즈니스 스타일을 보여준다.

추가로 뷰티 컬러 팔레트를 통해 색조화장품의 색상과 헤어컬러의 조화를 말해주고 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사람을 만나는 일이 잦다.

그럴 때 마다, 무엇을 입어야 하나,

상황에 따라 어떻게 입어야 하나 하는 고민과

화장법과 헤어스타일로 매번 신경이 쓰이게 된다.

 

퍼스널컬러 이미지마케팅은

나의 얼굴 톤, 그리고 계절별 스타일, 그리고 색조화장의 컬러를 잘 매칭 시켜주고 있다.

이런 이미지를 보여주는 아이템을 통해 나를 변화 시킬 수 있을 것 같았다.

컬러를 알고 나를 표현하면 조금 더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겠지

 

무더운 여름 어둡지 않고 중간-밝은 색을 중심으로 시원한 원피스로 코디를 해봐야겠다.

컬러를 알면 자신감도 생기지 않을까.

 

너무 평범한 이미지로 나와 어울리지 않는 이미지라고 고민이 되는 사람이라면,

만일 이미지를 바꾸고 싶다면 두고 봐야할 책이다.

 

[이코노미북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