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유치원에서 배우는 주식투자 기초수업 - 계좌개설, 주식매매부터 차트분석과 기업분석까지 주식투자의 A to Z
김석민 지음 / 책밥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유치원에서 배우는 주식투자 기초수업

요즘 뉴스를 보면 코스피가 사상 첫 3,300원 돌파

동학개미, 서학개미, 기관과 외국인 순매수, 공매도 등 주식에 관한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경제, 금융 언어는 어렵고, 나만 투자에서 뒤쳐져 있는 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을 것이다.

이런 시대에 발맞추어 주식유치원의 책을 만나 볼 수 있었다.

 

저자 김석민님은 너튜브 채널 주식유치원을 운영하고 있고 3만여명의 구독자가 있는 인기 너튜버다.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처음 주식을 입문하는 사람을 위한 책이기도 하다.

 주식유치원에서 입학을 해서 기초를 배운다.

가장 기초인 주식계좌개설, 매수/매도처럼 어려운 주식용어, 거래장 등 기본서이기도 하고, 경제용어 주식회사, 주주 등 경제용어도 상세히 설명이 되어있어 이해하기도 쉽다.

 

주식 유치원 1학년은 본격으로 계좌도 개설하고 주식을 한 준비를 해본다.

주식관련 용어를 알게 되었고, 주식계좌를 개설해야하는데, 증권사나 증권사와 연계된 은행으로 방문하거나, 모바일로 쉽게 개설도 가능하다.

이렇게 계좌 개설 및 PC 또는 모바일로 사이트를 설치를 했다면 시작할 준비가 된 것이다.

HTS(home trading system)온라인을 통해 주식매매를 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실제로 투자를 해본다.

주식 유치원 2학년이 되었다면 실전투자를 해본다.

투자하려고 하는 회사의 주가가 오른다고 해서 무조건 매수를 하는 것이 아니다. 기업의 재무제표를 통해 성장성, 활동성, 수익성, 안정성비율 등을 분석해봐야 한다.

주식 유치원3학년이 되면 기술적 분석이 필요하다.

봉차트, 차트분석의 시작인 색깔, 길이, 꼬리 , 거래량과 거래금액, 보조지표들을 보는 방법도 함께 알면 투자하기가 수월해진다.

 

 

 

 

 

 

[사진설명 삼성전자주식 차트: 6/25일 현재 81,600원 (▲400) 21.06.03일 83,000 최고가/ 거래량 매수량, 매도량의 표기도 볼수 있다]

 

 

투자방식도 다르고 성향도 다르겠지만, 모두 다 주식에 투자한다고 하여 무리한 빚을 내면서까지 무분별하게 뛰어들게 되면 좋지 않은 결과가 나타난다.

주식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기업의 분석, 차트의 분석 등 전략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 한다.

나도 연습 삼아 조금씩 투자를 해보고 있다.

기관의 재무정보, 외국인들의 매수가 많은지. 기관들이 매도를 하고 있는지 거래동향 등 계속해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투자에 대해서는 나만의 원칙이 필요하다.

책에서 소개된 내용 중 투자일지를 작성해서 투자원칙은 잘 지키고 있는지 등에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책밥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