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예술 백과
루이즈 록하트 지음, 이주영 옮김 / 달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는 예술 백과

책은 흥미롭게도 많은 그림과 많지 않은 글밥이 정말 조화롭게 이루어져 설명이 되어있다.

복잡하지도 않고 간단 명료한 요약본처럼 말이다.

나는 미술품은 많은 지식은 아니지만 꾸준히 보고, 듣고 , 읽고 흥미를 가지고 있다. 아침에 출근할 때 라디오 방송에 소개되는 그림과 설명을 들으면 더 이해하기 쉽고, 서점에도 서양미술에 대한 최근에 우리나라 미술에 대한 책도 많이 나와 있어 관심이 있었던 참이였다.

기원전 3만년 전 선사시대부터 2000년대 이후 현대의 미술이 모두 소개가 되어있다.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는 선사시대가 소개가 되어 있는 첫 장을 펼쳐 보았다.

매머드의 엄니, 동굴 벽에 그려진 순록, 빌렌도르프의 비너스_ 구석기 시대의 유물로 출산과 풍요를 기원하며 여성의 몸을 과장되게 표현한 조각상이라고 함 ; 책의 내용도 간단히 소개가 되어있다. 궁금한 작품들은 인터넷을 통해 실제로 이미지도 아이와 함께 찾아보기도 하였다.

스톤헨지_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우리나라의 고인돌도 함께 연상하게 된다.

이렇듯, 스톤헨지와 비슷한 상징물인 고인돌도 함께 찾아본다.

그리고 다시 앞장으로 돌아오면, 내가 보았던 예술품을 숨은그림찾기 하듯 다시 찾아서 볼 수 있다 .

아이는 집중력을 발휘하여 열심히 보고 있다. 5개를 찾으면 되는데 다 비슷하다며 한손엔 연필을 듣고 동그라미 할 준비를 하고 있다 

내가 한참 관심이 있었던 시대

바로크 시대와 고전주의 시대(1600~1790년경)

유럽의 가톨릭 국가에서 발전한 미술양식으로 절대군주의 힘을 보여주는 바로크 양식이 유행했다. 이 책에서 소개되는 베르사유의 궁전과 정원이 대표적이다. 인도의 타지마할도 소개되어있는데, 궁전형식의 묘지라고 하며 시공을 초월한 절대적인 아름다움으로 표현이 되어있다. 이 건물 역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있다 

오늘날의 미술은 오바마 대통령의 후보시절 오바마를 지지하며 그렸던 포스트 희망’, 생고기 드레스 오늘날의 이슈를 표현한 내용이 많이 보인다  

이처럼 하나의 그림을 보고 관심이 생기고 다시 찾아보게 되고, 어느 시대의 건축물인지 미술품인지를 상세하게 볼 수 있다. 아이도 그림 외에도 숨은그림도 찾아보고 즐거운 책읽기였다 

재미있는 예술 백과 이 책은 미술품, 건축물 다양한 예술품에 관심이 많다면 한번은 읽어보고 싶은 책이 될 것 이다.

 

달리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