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화를 내고 말았습니다 - 일상 속, 화내는 것도 지친 당신을 위한 분노 감정을 관리하는 연습
공진수 지음 / 대림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화를 내고 말았습니다"

 

 

 

보자마자 아!!  이책은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이구나...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정말 나는 욱하는 성질에 할말은 다해야하는 성격이다.정해진 규칙에 조금이라도

어긋나는 행동을 한다면 할말은 해야하고 운전 면허는 따 놓은지 오랜시간이

흘렀지만 나같은 성격은 운전을 해서는 안된다고 옆지기는 절대 운전을 못하게

한다..이런 성격이 예전에 살아올때는 그저 성격이 불같은 성격이라고

웃어넘길지 모르지만 요즘에는 이런것들이 정신과적인 문제로 많은 사람들이

분노억제를 하지 못하고 다양하 범죄에 이 단어가 쓰여지고 있는 시점에서

내가 아무리 나는 그런 쪽으로는 발전하지 않을 온순한 사람이라고 외치면 무엇

하겠는가..이러다 큰일이 일어나는것은 아닌지...나 스스로도 문제라는걸

깨닫고 있기에 이책은 꼭 읽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나는 나 스스로가 정당하다고 느낀다는게 문제이다.다른사람들이

일반적인 행동을 하지않고 나쁜 행동을 했을때 다른 이들은 그저긍정적인

마인드로 넘어가지만 나는 꼭 따져야지 직성에 풀리니 문제가 아닐수 없는것이다.

내 삶을 피곤하게 만드는 마음속에서 늘 용광로처럼 활활 타오르는 분노에

대한 이야기를 그리고 오늘도 반성하고 또 화를 내고 만 나와 당신을 위한

분노 관리법에 대한 이야기속으로 들어가보자.

 

 

 

정말 화를 내지 말아야지 하면서 어느새 분노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평소에는 괜찮은 사람이라고 느낀 그 순간들이

허무하리만큼 별거 아닌 아주 사소한 일에도 화가 치미는 경우를 마주할때마다

누구보다 화를 잘 참아내는 사람이라고 자부하는 사람일지라도 마음속에

무언가 꽉 들어차 있어서 마음이 답답하고 괴로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화가 치밀어오르는 그 순간을 참아야하는데 그것을 참지못하고 미친

사람처럼 폭주하고 그러고나면 미친듯이 후회하는 사람들은 짜증이 올라오면

습관적으로 그것을 마음속에서 풀수 있어야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습관적으로

화를 내고 있다는것이 문제가 되고있는것이 현실이다.화를 못 참는 화를 잘 내는

화를 제대로 못 풀어내는 나에게 지쳐가는 현실과 마주하는 사람들에게 이책이

꼭 필요하다는것을 나도 읽어내려가면서 느낀 부분이었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화란 안낼수가 없는 화두에 이르렀다는것이

사실이다.나라를 지켜야할 사람은 자리에 충실하지 못하고 초유에 사태를

일으켜 그와 연관되지 않은 사람이 없는 비리공화국속에서 살아가는 국민들은

분노하고 어이없어 상실감에 빠져서 경제는 엉망이 되어가고 점점더 나아져야할

우리들에 삶은 낙이 없다는 말을 자주하게 만드는것이 현실이기에 화를 안내고 분노를

억제하라고 하는 말들이 헛소리로 들릴지 모른다..하지만 생각해보자..우리가 힘들다고

해서 화를 낸다고해서 더 나아질것은 없다.스스로 이겨내고 아울러 주위 사람들과

그것을 극복할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야 하는것읻 사실이다.

울컥 올라온 화를 풀어내든 참든 여러모로 에너지가 필요한 감정이기에

대부분에 사람들은 분노라는 감정을 즐길려고 하지않고 피할려고 하는것이

사실이다.하지만 그런 문제들과 대면할수록 더욱 내가 무엇 때문에 자꾸 화가

나는지 알아야지 문제에 해결점을 찾아갈수 있을것이다.

각자의 마음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감정이 모두 다르듯 나의 분노 감정에도

내가 몰랐던 나만의 숨은 감정과 욕구결핍이 존재하기 떄문인것이다.

그렇기에 저자는 책속에서 분노라는 감정이 무엇인지부터

분노를 일으키는 마음속 감정들을  하나씩 짚어주며 화에 스스로 휘둘리지 않고

건강하게 조절하고 관리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해주어서

꼭 필요한 책이라는걸 느끼기에 충분한것이다.

 

정말 별거 아닌일에 또 화를 내고 말았다면 무엇보다 당신의 마음속

감정들을 살펴봐야 한다.화를 내고 분노를 이겨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일상적인 질문에 답을 해주는 한권에 책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나에게는

희소식이며 나처럼 병은 아닌데 일상 생활을 하는데 있어 이런 문제들과

직면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꼭 책속으로 들어가보길 바래본다.

 

나의 분노지수는 얼마만큼인지 나의 분노 유형은 무엇인지...

내 분노 감정아래 자리한 복잡한 마음에 무게들에 대한 궁금증이 일어난다면

그래서 이제는 더이상 괴로워하지않고 건강하고 바르게 화를 내고 싶다면

체계적인 이야기와 가르침을 주는 이책이 화가 치밀때마다 펼쳐보더라도

후회없는 책이 될것이다.

 

 

 

 

사람은 감정에 의해 움직이는 하나에 인격이다.우리를 화나게 하는 진짜

이유들 ...즉 내면에 자리한 감정들을 살필것을 여러 방면으로 제안하며

스스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고 중요성을 이야기하는것이 중요한 계기가

되는 책으로 남겨질꺼 같다.다양한 분노의 사례들을 보면서 나에게

해당하는 이야기들을 찾아 공감해보고 내면속에 존재하는 나를

돌아볼 기회를 제공하는 단 한권의 책. 화를 내고 후회하는 반복적인

일상속에서 적적하게 화낼줄 아는 나로의 변화를 꿈꾼다면 책을

꼭 읽어보길 권한다.또 화를 내고 말았다고 스스로 자책하지말고

그 마음속을 들여다보고 이겨나갈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줄 책이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