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스위칭
김명희 외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6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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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 스위칭"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얼마나 그 조직에

잘 스며들었다고 생각하는가...

어려운 길을 걸어서 대학교내내 준비해서 취업을 한들

그 직장에 평생을 지내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현실은 1년안에 이직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그들은 왜 힘들고 어려운 길을 걸어서 들어간 자신에 일터를

떠나야만 하는걸까

무능해서 그런걸까

그 이유는 자신이 다니는 직장에서의 문화적차이와 업무 스타일

차이로 인한 갈등으로 인한 것이라고 이책에서는 말하고 있다.

예전 기업들은 대학교를 갓 졸업한 아무것도 모르는

직원이 들어와서 회사에 들어와 차근차근 배워서 40대찜되면

팀장이 되고 직급이 올라가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지만

지금은 그렇치 않다.

금방들어온 사람들도 능력이 뛰어나 가르치지 않아도

모든일을 척척 알아서 하고 적응을 하여

스펙과 능력을 갖추어 회사생활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넘쳐나고 있는것이다.

그런 사람들이 자신에 능력에 따라 직급이 올라가고 능력이

없다면 만년대리 과장,부장을 못벗어나는것이다.

그리하여 회사를 퇴사하는 일도 부지기수인것이다.

서로의 문화와 업무 스타일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행동을 취하면 조직에서 인정을 받으며 스트레스 없이

자신에 능력을 발휘하며 살아남을수 있을것이다.

 

 

다른사람들은 다 잘하는 일을 왜 나만 힘들어하는가에 대한

고민으로 회사를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는가..

 

1.성공적인 조직생활을 하고자 하는 직장인

2.조직 내 상사나 주하 직원들 간에 갈등이 있고

그 갈등을 해결하고 싶은 사람들

.3.다양한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는 팀에 단단한 팀워크를 만들고

싶은 팀장들

4조직 문화에 이질감을 느끼고 새로운 회사로

경력전환을 하고 싶은 사람들

5.현재의 위계적인 조직문화등을 새로운 환경에 맞는

유연한 조직문화로 바꾸고 싶은 조직문화 전문가들

6.조직 문화 등을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이나 툴을

찾고 있는 기업교육 전문가들

7.리더의 업무 스타일 이해를 통해 리더십 역량을 개발해주는

코칭 전문가들

 

이런 사람들에게 많은도움을 줄것이라고 말하고 있는

이책속에서는 더이상 고민하고 어려운

회사생활에 나만 잘못하고 이겨내지 못하는 무능력자가 아닌

회사라는 조직 생활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관계에서의 갈등이

서로의 문화차이와 그로 인한 업무 스타일 및 기대치

차이에서 발생할수있다는 것을

미리 알고 대처할수 있다면 회사를 출근하는 것이 괴롭고 힘든 생활이

아리라 조금은 더 즐겁고 밝은 모습으로 회사생활을 할수 있지

않을까..거기에 대한 답이 이책속에 있는것이다.

 

 

이책에 저자는 총 6명 ..그녀들이 뭉쳤다.

업무 스타일진단과 해석 관련 수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런 내용을 회사에 다닐때 알고 있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하는

대화가 오고가게 되었고 사소한 오해와 다름으로 인해

그렇치 않음에도 힘들어하고 괴로워하며 어쩔수 없이

회사를 떠나야하는 현실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하고 깨달게

해주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책이 탄생하게 된것이다.

 

힘들게 직장을 들어간다고 한들 처음 해보는 일에 대한

스트레스와 조직문화는 어려움으로 다가온다.

그것을 잘 이겨내고 자신에게 맞는 조직문화를 찾아낸다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아도 될테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모르고 그 조직에 대한 반감으로 돌아져

일을 그만두는 사태에 이르는것이다.

얼마나 힘들게 들어간 회사인가 그것을 이겨내고

지켜야 하는것이다

 

얼마전부터는 기업도 서로간에 이런한 마찰이 심각한 사태라는걸

깨닫고 이러한 갈등을 해결하려고 하는 움직임이 나타나 성격 유형

겸사등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성격유형 검사등의 활용은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자신의 성격을 살아오면서 얼마나 잘알고 있을까

그사실을 자신도 모르고  살아오므로써

이루어지는 잘못들이 자신의 성격을 알고서

직장생활속에서 그것을  대립이나 어울림에

이끌어 간다면 그 또한 직장생활을 하는데에

큰도움이 됨이 밝혀지고 있다고한다.하지만 이것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것이 아니라

단순히 행동을 규정짓는데 사용되고 있는것이 사실이다.

 

 

 

이책을 쓴 저자들은 조직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구성원들간의

갈등을 성격이 아닌 문화적 차이세서 발생하는 업무 스타일에

차이라고 말하고 있다 상황에 따라 업무 스타일을

바꾸는 스타일 스와칭의 중요성이 여기에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말할수 있다.

책속에서는 문화적 차이로 인한 의견대립으로 일어날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소개하면서 우리들이 좀더

이해하기 쉽고 논리적으로 접금하기 쉽도록 이야기하고 있다.

 

시대가 변화하고 일하는 스타일도 변화하고 있다.

개인들은 자신에 대한 스타일에 맞는 업무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거기에 맞게 일을 할수 있다면 그것은 조직에서

자신에 위치를 굳히고 발전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될것이다.

 

극변하는 조직에서 성공할수 있는 힘 스타일 스위칭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한 업무 스타일

진단부터 실질적인 팁까지 모든것이 이책에 다양한 예시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담겨져 있다.

스타일 스위칭으로 당장 한걸음이라도 내딛을수 있는 힘을

기르자 그러면 자신이 변하고 있음을 조직이 변하고 있음을

깨달을수 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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