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로 숨 쉬고 싶은 그대에게 - 직장인의 어깨를 다독인 51편의 시 배달
김기택 지음 / 다산책방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시로 숨쉬고 싶은 그대에게"

 

일과 밥에 붙들려 꽃 지는 줄도 모르는 나에게

시는 다른 세계로 향하는 출구를 열어주었다.

 

참 현실적이다.

우리는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는가

일과 사는게 바빠서 혹여 글처럼 자런 삶을 살고 있는것은

아닌가..가만히 생각해본다.

사람들은 각기다른 자신만에 취미가 있고

자신을 만족시켜주고 힐링이 되는 요소가 있을것이다.

나도 물론이겠거니요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일리라

이책에 저자는 시인 김기택...책을 아는이들은 누구나

들어보았을 이일것이다.

그도 오로지 시인으로서의 삶이 아닌 직장인 사무원이라

칭하는 시인 김기택이 자신이 30년이란 세월동안

절절하고 감성가득히 사랑한 연애담...

시와 나눈 그 연애담을 이곳에 실었다고 한다.

우리들에 어깨를 다독여주고 힘이 되는 시들은

그에 이야기속에는 무슨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을지 그속으로

들어가보고 싶다...

 

 

그는 자신이 사무원 시인이라고 말하지만

언제나 어디에서든 종이와 연필만 있다면 시는

자신과 함께하며 언제 어디서나 심심하지 않게 해주었다고 한다.

시란 그런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여고시절 내가 시를 사랑하고 아꼈던 그마음을

알기에 시인인 저자에 마음을 내가 어찌 모르겠는가.

나도 한떄는 정말 시인이 되고 싶었던 날이 있었다.

어릴적 학교 다니던 시절 특별활동 시간이면

시를 읽고 낭독하던 그런 시간들속에서

시라는것은 단순한듯 그 안에 내재되어져 있는

감저에 표현이 나는 너무 좋았다.

혼자 있어도 내가 모르는 수많은 나를 소개해주고

나 혼자서도 여럿이 함께 있는 것처럼 풍요로운 시간을 만들어주는..

시라는 것은 그런 마음에 친구이자 소중한 존재로

다가오는 아주 미묘한 것이다.

 

몇구절에 단어들로 이루어진 그 구절들이

이상하게 마음에 와닿는 느낌이란

한편에 영화를 보고 받는 느낌과

한편에 드라마를 보는 재미와

한권에 책을 읽는듯한 기분을

나에게 선사해주는 것또한 시가 되던 그런날이

있었다.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그런 시를 잊고 지내던

날들에 이제는 조금씩 시로 위안을 삼는 날이

시작되는 요즘이다.이런 나에게 시인 김기택에

"다시,시로 숨 쉬고 싶은 그대에게"는 정말 남다른 책이

될꺼같다.

 

생각만해도 숨이 크게 쉬어지는 곳,

심장이 두근거리고 기운이 솟는곳,

시는 그런곳에 집짓는일을 좋아한다..

 

이글을 읽으며 내 마음속에도 이런 집이

있지 않을까하는 두근거림을 선물해 주었고.

 

시는 삶을 압박하고 들볶은 괴로움을 이상한 기쁨으로

바꾸는 마술적인 장치로 나를 즐겁게 해주었다.

시는 이런 존재인것이다.

 

이책속에는 저자가 즐겨 감상한 51편의 시와

글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가을 마음은 어디론가 떠나보내고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 누군가를 위한 글들이 이 책속에는 고스란히

스며들게 하고 있는것이다.

또다른 나를 발견하고 자연속에서.혹여 살아가는 세상속에서

나를 잊어버리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나,그리고 우리들에게

새로운 시선으로 나를 바라보고

무의미하게 지나간 시간속에서 상처받고 위로가 필요한 우리들에게

이책은 즐거움과 행복으로 갈수 있는 지름길을

선물해 줄것이다.

알수 없는 시간들이 무의미하게 지나가 버리는 요즘 우리는

힘들고 위축되어 세상을 살아가고 내가 무능력하고

보잘것 없다고 자책하고 원망하지는 않는가

그러지말자.내가 힘들고 어렵다고 생각할수록

그 늪으로 한없이 들어가고마는것이다.

 

 

저자는 우리에게 고단한 삶을 버텨내고 무뎌진

가슴을 다시 한번 뛰게하고 움츠려든 어깨를 쫙 펴게 하고

오랜 친구와 같이 있는것처럼  혼자이면서도 오롯이

혼자가 아닌 시간을 누리게 하는 시들로 우리를

만나고 있다.힘들고 지치는 시간들속에서 다른 사람이

되고 싶고 투명인간이 되고 싶은 그런날

편안하고 자유롭게 시간을 넘나들수 있는 것이

이 한권에 시라고 생각한다.

힘들다고 아주 큰 댓가를 찾아 자신을 위안하고

힘이 되길 바라지말고

그토록 편안하고 소중한 안식처를 찾아 헤메인다면

이책 "다시,시로 숨 쉬고 싶은 그대에게"를

추천한다.그것은 소중한 안식처가 되어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