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듯이 팔리는 소개리퍼럴 마케팅 - 고객을 부르는 네트워크 비법
세키 이와오 지음, 안양동 옮김, 구창환 감수 / 리텍콘텐츠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사회는 경쟁사회이다.

끊임없는 경쟁을 해야만하고 그런 사회속에 살고 있는 우리는

늘 새롭고 다양한 다른것을 찾아 변하고 있다.

 

그런사회에서 눈뜨면 창업이라고 뚝딱 하나에 가게가 차려지고

어느순간 보면 그것이 사라지고 흔적도 없이 눈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일상화되고 있는게 사실이다..

 

왜 그런것일까,물론답은 하나일것이다.

경제난으로 인한 파업..

하지만 나는 그런사람들을 이해할수가 없다..

처음한 각오가 분명하게 있을것이고 노력해보지도 않고

경영난이란 벽에 부딪혀서 포기를 해버린다.말인가..

물론 사람에 일이란 그속을 들여다보지 않고서는 알수가 없으니

더큰 문제가 있을수 있다. 가게든 기업이든 고객들은 변화하는

사회만큼이나 변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자신이 변하지 않으면

고객들은 더이상 찾지않고 외면해버리는것은 당연한 것이다.

 

나는 실제로 자영업을 하고 있기에 늘 고민을 하게된다..

장사라는건 정말 쉽게할수도 어렵게 할수도 있지만

그것을 유지하고 꾸준히 이어나간다는 것은 늘 한계에 부딪치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이런 고민과 번뇌속에 늘 시달리는 나에게

 

 

이책은 새로운 방식에 도전이고 생각인거 같아

손에서 놓을수가 없을정도로 급한 마음으로 읽은 책중에

하나가 되지싶다...

 

고객을 부르는 네트워크 비법

"미친듯이 팔리는 소개리퍼럴 마케팅"

 

장사는 답이 없다..나는 그걸 몸소 느끼면서 산다.

물론 장사가 아닌 기업도 마찬가지일것이다.

물론 자기만에 방식으로 탄탄하게 틀을 쌓아올리고

비바람이 몰아치고 폭풍이 불어도 아무이상이 없으면 모르겠지만

아무리 굴지에 기업이라도 하나에 뉴스로 사람들에 외면을

받는일은 허다하다..하물며 대기업도 그런 상황이면 무너질수 있는데

생각해보라.아주 작은 장사를 하는 사람이나.시장상인.마트등등

기본이 되는 소규모상인들은 얼마나 타격이 더 크겠는가..

조류독감이 생기면 닭관련 업종은 수없이 문을 닫고

돼지콜레라가 생기면 돼지고기는 먹지않으며

소고기 광견병으로 사람들은소고기 관련 음식은 외면을 해버리곤 한다.

이런 상황이 닥쳐오면 아무런 대비도 없이 우리는

속수무책으로 당할수 밖에 없는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알고 있다.

여론에 의해 메스컴에 의해 이 모든것들이 크게

부풀어질뿐이지 먹어도 아무 이상이 없다는것을 ....

 

이런 시대적 비교를 하는것은 어떤한 상황 시대더라도

이책에서 소개하는 소개리퍼럴 마케팅은 그힘을 발휘하기에

그것을 말하고 싶은 이유이다.

 

 

"한다리 건너 한다리다"라는 말을 사람들은 흔히들 말한다.

이글을 쓴 작가는 일본인이지만 일본사회도 그러한가보다...

우리나라에서도 흔히들 하는말이다...그만큼 학연,지연등등 인맥을

아주 중요시 여기는게 사회 풍속인거처럼 되어버린지 옛날이다.

사람을 움직여 마케팅을 하는것..이것은 당연한거 같으면서 어려운일일지

모른다.어쩌면 수없이 많은 마케팅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방법일지도

모르는일이다...

 

하지만 걱정하지말길...

이 책속에는 단순히 인맥을 관리해서 마케팅을 하자라는

허무맥락한 단락만을 말하는것이 아니라

인맥관리의 기술부터 소개리퍼럴 마케팅을 통하여 인맥을 확장시켜서

자신의 유용한 방법으로 활용할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다.

 

 

늘 그렇듯 작가에 이력을 펼쳐보니..역시 대단한 사람 같다란

생각이 든다.28세란 젊은 나이에 자신이 다니는 경영 컨설팅회사에서

세일즈상을 타고 그 다음해에는 자신의 영업 노하우를 직접 사원들에게

숙지시켜 최고에 성과를 냈다고한다...

사회에 온갖 역경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했다는 주인공에 소개리퍼럴

마케팅을 이책속에서 배워보자...

 

 

 

우리는 소개라고하면 위에 글처럼

소개를 부탁하면 거절하지 않을까...하는 이유있는 물음으로

늘 고민하고 어찌해야 좋을까 하는 문제에 부딪친다.

내마음대로 안될것이라고 생각하고 마음에 장벽을치고 선을 그은것은

아닐까 ??나도 다시한번 생각하는 구절이다...

하지만 고객은 실제 소개라는것을 그정도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한다,

통계와 조사로 그렇게 나온 결과이지만 우린 왜 그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면서 살고있는것일까..

 

 

소개리퍼럴 마케팅에 구조이다.

책속에는 이렇게 독자들이 어려울수 있는 문제 또한 그림으로

쉽게 풀어놓아서 이해가 빠르고 쉽다...

통계 또한 그래프로 나와있어서 이해가 더 쉬운 부분이다.

 

친구가 친구에게 그친구가 친구에게

이런식으로 나아가는 것이 소개마케팅이다

우리가 벙법을 모르고 살았지..이 방법은 자신에

노력으로 충분히 흥할수도 망할수도 있는 문제인것이다.

가장 기본이 될수도 있는 마케팅이며 가장 어려운 마케팅이 될수도 있는것이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더이상 어려운 문제가 아니다

이책으로 인해서 한발 나아갈수 있는 확신이 생겼기 때문이다.

 

 

친절하게도 책 마지막에는 모든것을 완결한듯한 책속내용들을

정리한 실전가이드북까지 존재한다..

어렵고 힘들지 않은..그동안 알고 있었으면서 우리가 하지못했던

마케팅이 소개리퍼럴 마케팅인거 같다.

하지만 어려워 하지말자 .

이제는 우리를  소개리퍼럴 마케팅으로

이끌어줄것이다.이미 이글을 읽고 있는 이순간이

시작이고 할수 있다는 노력이다.

무슨일이든 시작이 반이란 말이 있다..

지금당장 시작하자 고객을 부르는

"미친듯이 팔리는 소개리퍼럴 마케팅"

 

 이책 한권으로도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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