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여왕 - 아무도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자
후안 고메스 후라도 지음, 김유경 옮김 / 시월이일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붉은 여왕"





뚱뚱하지만 스스로 자신은 뚱뚱하다고 느끼지 않는 남자!!중년의 나이가 되어버린 홀어머니를 모시며 살아가는 성소수자인 존 구티에레스 경위!!그는 지금 100년도 더 된듯 보이는 오래된 건물을 헉헉 거리며 힘겹게 올라가고 있다.자신이 이렇게 힘들게 올라가는 이길은 자신이 뚱뚱해서가 아님을 굳이 강조하며 말이다.그렇게 올라간 그곳에 안토니아 스콧이라는 여인이 있고 그는 특별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그녀 앞에 서 있는 것이다.


존은 모든것이 부족해보이는 허점 투성이의 남자이지만 이래뵈도 베테랑 경찰이다.우연한 기회에 하지 말아야하는 일에 휘말리게 되었고,그는 함정에 빠지고 말았다.그것도 아주 못쓸 함정에 말이다.자신이 하는 행동을 찍은 영상이 뉴스 화면에 나오며 그는 아무런 조치도 하지 못한채 정직을 당하게 생겼는데..이제 경찰 인생은 끝이라고 생각했던 그 시점에 그에게 다가온 한남자!!자신을 멘토르라고 밝힌 남자는 바로 100년도 더 된 건물에 가서 안토니오라는 이름을 가진 그녀를 데리고 나오기만 하면 된다는것...그렇게만 해준다면 존이 처한 상황에 대해 면책을 해준다고 하는데..존의 입장에서는 거부할 수 없는 조건이 아닌가..그렇게 안토니오와 마주하게 되었지만 그녀를 밖으로 나오게 하는데에는 실패하고 만다.바로 멘토르에게 상황을 밝히지만 남자는 존에게 존이 처한 상황은 심각하며 다시한번 그녀를 밖으로 나오게 하는 방법을 찾아보라고 하는데...이일을 어찌해야 할까...과연 존은 미션을 수행하고 계속 경찰 신분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








사실 안토니오 스콧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존재한다.쉽사리 해결하지 못하는 연쇄살인마,테러리스트등등 심각한 범죄들을 일선에서는 해결하지 못한채 힘들기만 하는 그런 사건들에 대한 해결을 위해 붉은 여왕 프로젝트를 비밀조직을 만들었고 특별한 능력의 소유자인 안토니오는 거기서 활동하게 되는데.한명의 붉은 여왕과 경찰이 한조가 되어 해결하는 시스템의 이 프로젝트에 안토니오와 존은 팀으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만날 운명이었던 것이었다.그리고 마주하게 된 끔찍한 사건들!!안전이 보장된 초호화 계층이 살아가는 유럽의 주택가에서 일어나 사건 끔찍하게 살해된 모습으로 발견된 유럽 최대 은행 총장 아들의 시체..도대체 누가 납치를 하고 이렇게 잔인하게 살해한 채 이곳에서 존재하게 만들었을까.그리고 연달아 발생한 사건..거액의 상속녀가 사라지는데.연달아 일어난 사건사고로  분주해진  안토니오와 존은 처음엔 서로를 인정하지 못한채 부정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너무도 다른듯 하지만 같은 방향으로 그들간의 거리를 좁혀 나가는데.....



후한 고메스 후라도의 화끈하고 중독성 있는 스릴러 세계는 여태까지 읽었던 스릴러의 방향과 조금은 달랐던 구성으로 총 3부작으로 이루어진 이 소설의 첫번째라고 하는데.. 촘촘하게 짜여진 스릴러 소설과 인물들의 케미 또한 책을 읽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책속으로 로 빠져들수 있었던 묘미가 아닐까 싶다.붉은 여왕 프로젝트 속으로 당신도 한걸음 다가서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