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슨력
오야마 세이이치로 지음, 이연승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왓슨력"







중대사건을 맡아 사건을 해결하는 경시청 수사1과 그곳에 존재하는 와토!!!하지만 그는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인지 수사를 해야하는 자리에 존재하면서도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한 채 다른 동료들과 비교를 당하며 상사에게 후배에게 눈치밥만 먹는 평범한 수사관 취급을 받는 그런 존재였다.하지만 이상하게도 그의 주위 사람들은 수사를 척척 잘도 해결하며 굵직한 사건사고 또한 해결하는 기묘하고도 특별한 일들이 일어나는데....하지만 이 기묘하고도 이상하게 보이는 현상들은 바로 "왓슨력" 때문이라는 것을 알아야할 것이다.그럼 과연 왓슨력이란 무엇이란 말인가.그것이 무엇이기에 와토는 올리지 못하는 뚜렷한 성과를 다른 동료들은 특출한 능력을 보이며 성과를 내고 있는가 말이다.그것의 비밀은 바로 와토의 반경 20미터 내에 있는 사람의 추리력을 상승시키는 초능력으로 와토에 의해 비로소 와토 자신은 해내지 못하는 수사력을 주위에 사람들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이었다.와토 자신은 해내지 못하는 주위 사람들이 효능을 보는 수사력으로 사건을 해결해내는 이책의 묘미를 그대로 드러내며 읽는 재미를 톡톡히 느끼게 만들어주는 보호장구를 제대로 갖추고 독자들에게 다가서는 이책의 매력속으로 빠져들어 갈 준비가 되었다면 책속으로 들어가보자.








이 소설은 오야마 세이이치로의 정통적인 기법을 바탕으로 한 본격 미스터리 연작 단편집이다.총 7개의 연작 단편집으로 구성되어져 있는데..각편의 단편들에는 밀실살인,다잉 메시지..등등 다양한 미스터리 트릭들이 추리소설의 묘미를 한층 돋보이게 써내려가 독자들이 책속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매력을 발산하며 클로즈드 서클의 정수까지 제대로 드러내며 끝날때까지 끝난것이 아닌 소설의 마지막 구절에서도마저 여운을 남기며 소설을 곱씹게 만드는 흥미로움과 재미를 겸비한 한권의 소설이라고 할수 있을것이다.소설의 시작은 누군가에게 알수없는 납치를 당해 어느곳에 감금된 와토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된다.귀가하던중 정신을 잃고 어딘가에서 눈을 뜬 주인공 와토는 창문도 빛도 들어오지 않는 곳에서 눈을 뜨게 되고 왜 납치를 당했는지,알수 없는 답답함속에서 이야기는 이어지며 와토 자신이 왜 납치를 당하고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시점에서 이어지는 와토의 추리력을 이야기하며 이야기를 이어가는데...먼저 주인공이 처한 상황과 능력 그리고 그 이야기로 인해 이어지는 다음 이야기를 이어가며 책속으로 궁금증과 동시에 해결점을 제시하며 이어지는 이야기들은 우리들 주변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인물들로 캐릭터를 설정하여 와토 자신이 아닌 주위 사람들이 각기 다른 능력으로 왓슨력을 보여주며 사건의 해결에 나선다.다양한 인물들과 다양한 추리력이 발휘되면서 이야기는 한순간도 방심하지 않고 이어지는데..어느순간 글을 쫒아가다보면 어느샌가 마지막장을 넘기며 일본추리계의 차세대 작가로 불리우는 존재의 가치감을 느끼는 순간과 마주하게 된다.

처음 왓슨력이란 제목의 이책은 조금은 장난기가 느껴지고 어딘지 모를 묘한 상상력을 떠올리게도 만들지만 책을 일단 펼쳐드는 순간 본격 미스터리 팬이라면 빠져들수 밖에 없는 매력을 보여주며 기억에 남을 작품을 또한번 새겨넣게 되는 순간의 찰나를 맛보게 되면서,어떻게 이렇게 다양한 관점에서 추리소설의 트릭들을 사용했음에도 전혀 낯설지 않는 매력을 그대로 전할수 있을지를 생각하게 만드는 그런 책이기도 했다.암튼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는 작품임에는 틀림이 없는 책이었다는 결론을 내리며 이글을 마쳐보려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