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부부 오늘은 또 어디 감수광 - 제주에서 찾은 행복
루씨쏜 지음 / 자음과모음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 부부 오늘은 또 어디 감수광"



고양이 부부 오늘은 또 어디 감수광





제주도는 항상 그리운 곳이다.언제든 갈수는 있지만 쉽사리 가지 못하는 그곳!!매번 갈때마다 가고 싶은 곳 리스트를 적어 가지만 막상가면 다 둘러보지 못하고 일정을 소화해내지 못한 채 돌아오곤 했던 곳이 제주도였다.어느 여행지든 그렇치 않은 곳이 있을까만은 제주도는 매번 돌아오기 싫어서 발걸음이 잘 떨어지지 않은 곳이기도 했다.그래서일까 매번 갈때마다 하루씩 연장을 해서 지내다 오는게 버릇이 되어버리곤 한 여행지였는데..바쁜 일상속에 제주도는 늘 그리운 곳이지만 가지 못하는 곳이 되어버린 나에게 이책은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온 책이었다.거기에 민화속에 담겨진 제주도의 숨겨진 명소를 담아낼 수 있다니..이 어찌 매력적이지 않을까.그리운 마음에 수없이 많은 제주 여행서와 에세이를 뒤적거리고는 했는데..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제주 민화가 눈앞에 펼쳐지다니...크게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그저 바라만봐도 좋은 곳 그곳으로 떠나보자.책으로 만나는 특별한 제주 여행을 말이다.








이책은 동양화가 루씨쏜의 첫 그림 에세이다.한국에서 호주로,호주에서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제주에 정착하면서 비로소 일상을 가득 채우게 되었다는 작가 루씨쏜..그래 제주도는 그런 곳이지.맞아!!맞아..이런 생각이 절로 들었던 공감대를 자극하는 문구가 아니지 않은가.모든 순간들이 그저 선물과도 같은 제주도의 매력에 빠져 자연이 주는 마음과 따뜻한 사람들과의 만남..그렇게 소소하게 살아가는 제주도 일상을 살아가는 그의 모습은 그대로 책속에서 느껴진다.책을 처음 받았을 때 그저 호기심으로 뒤적거리다 그대로 매력에 푹 빠져 버리게 되는 책이 바로 이책이다.민화를 알고 있고 알지 못할 수가 없는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민화가 이리도 매력적인가 싶을 정도로 파스텔톤의 색감이 따뜻하면서도 눈을 행복하게 해주었다.그것뿐인가.만인의 로망인 고양이가 등장하면서 책은 더욱더 눈을 뗄 수가 없게 만든다.사람이 아닌 고양이가 주인공이 되어 킥보드를 타고 산을 등반하고 셀카도 스스럼없이 찍으면서 익살스러운 매력을 뽐내며 제주의 숨겨진 명소를 소개한다.제주를 그리기에 저자의 글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민화와 함께 어우러져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것은 말해 무엇할까.코로나시대를 살아가며 지치고 힘든 순간 훌쩍 떠나고 싶은 여행을 참고 또 참으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책은 소소하면서도 그저 그런 일상에 활력소가 되어준다.작은 그림속에 담겨진 소소한 이야기와 힘들고 지치는 일상속 어느 순간순간마다 마주하는 힘든 시간들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인생의 고비마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깊은 위로를 준 제주에서의 제주에 대한 이야기는 저자 자신뿐만이 아니라 이책을 읽고 눈으로 즐기는 매력속에서 그래도 느끼며 다채로운 행복에 빠져드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고양이 부부 오늘은 또 어디 감수광]이란 제목은 민화 속에 등장하는 고양이 부부를 따라 제주의 느낌을 그대로 느끼며 편안하게 제주 여행을 하길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 그대로 느껴지는 부분이다.하나하나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는 작가의 마음으로 독자를 배려하는 마음이 그대로 느껴지는 이책은 안 보고 안 느끼고 보지 않으면 손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힐링 자체의 책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에세이를 좋아하고 읽는 그 순간으로 힐링을 하는 느낌이 들어서 좋아하는 장르인데,이책은 또 하나의 매력으로 전통의 민화속에 담겨진 제주를 느낄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그런 책이었다.그나저나 단 하나의 좋치 않은 점을 꼽으라면 이책을 손에 쥐는 순간 제주의 그리움은 더 쌓여간다는 것이다.아!!그립다.제주..기다려 곧 갈테니..그땐 이책을 들고 가고 싶다.명소를 함께하며 민화속 그림과 함께 느끼고 싶으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