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1 - 일하는 마음, 괜찮나요? 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1
서늘한여름밤 지음 / arte(아르테)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1





하루에 대부분을 직장인들이라면 일을 하면서 살아간다.집에서 보내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이러하듯 하루에 대부분을 일을 하면서 지내는데.과연 나는 이 일에 만족하며 살아갈까?좋아서 하는걸까?아니라면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해야만 하는걸까?대부분에 사람들은 살아나가기 위해 일을 하지 않을까.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최선이 방법이 금전적인 문제이기에...하고 싶은 것도 해야 할것도 많은 현대인들에게 일은 꼭 해야만 할 필수가 되었다.하지만 힘들다..일하기 싫다.일을 하면서 생기는 관계가 두렵고 나를 힘들게 한다...등등 수없이 많은 고민과 걱정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일하는 사람들에게 이책은 30일 동안 셀프로 카운슬링을 스스로 해 나갈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스스로 이겨 낼수 있는 일하는 마음에게 물음을 던지기도 하는 책이다.우리를 위한 30일 심리 학습지...는 어떤 이야기로 채워져 있을까.







살아가면서 무엇이 문제인지.끊임없이 우리는 고민과 힘듬을 외친다.일에 지치고 사람에 지치고 나 자신이 문제일까라는 고민이 들때 당신은 어떻게 자신을 위로하는가.아니 무엇이 잘못이라고 스스로 답을 내릴 수 있을까.이대로 살아가는 것이 괜찮은 선택일까하는 물음이 한없이 들때 이런 문제는 비단 자신만의 문제가 아니라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의 선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이런 저런 생각에도 답을 찾지 못할 때 당신은 어떤 해답을 찾을 것인가.바로 [30일 셀프 카운슬링]으로 시작해보자.책은 30일 셀프 카운슬링 시리즈로 총 3권이 출간되었다.


1편 일하는 마음,괜찮나요?

2편 관계 맺은 마음,괜찮나요?

3편 지금 내 마음, 괜찮나요?


저자는 마음을 나누는 이야기를 담아내고 싶은 마음으로 글을 써내려가며 스스로 책을 통해 마음 카운슬링을 할 수 있는 법을

책을 통해 느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책을 기획했다고 한다.내 마음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소중한 요건이 되어야함을 알아야 하는데.그것을 알지 못하고 힘들어하는것이 안타까운 현실속에서 하루에 2쪽,30일 작성하면 비로소 완성되어 하루하루 기록하고 되돌아보며 스스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충분히 가질수 있다는 비밀스런 책이 바로 이책이다.마음 속 깊은 곳에 잠재되어 있는 나의 진짜 마음을 찾아 떠나는 30일 동안 시간들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일상이겠지만 스쳐가듯 흘러가는 시간인듯 하다가도 나름의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보냈다는 생각으로 완성되어지는 책이 대견하기까지 할 것이다.조금은 서톨고 어려울지라도 글을 통해 알아간다는 사실에 의미가 있지 않을까.3권의 시리즈를 한권한권 써내려 간다면 의미있는 순간들을 선물처럼 받을껏만 같아 괜히 흐뭇해지는 시간을 살짝 예상해본다.


자 시작해보자.

당신을 위한 30일 카운슬링 시리즈_일하는 마음,괜찮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