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테리어 디자인과 스타일링의 기본
프리다 람스테드 지음, 이유진 옮김 / 책사람집 / 2021년 4월
평점 :
"인테리어 디자인과 스타일링의 기본"

"오늘날 집은 '비 바람을 피할 장소'외에 아주 많은 의미를 갖게 되었다.
사람들은 자신의 정체성과 집을 동일시하고 집이 자신의 개성과 사회적
위치를 반영하기를 원한다.이는 사적 영역이 공적인 영역으로 변하고,
선뜻 사진을 찍어 타인에게 보여주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특히
두드러진다.오랫동안 옷과 패션을 그렇게 활용했던 것처럼 이제는
집을 통해 우리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P.20
당신이 생각하는 편안하고 아늑한 집의 비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적인 요건으로 꼽는게 의식주이다.교과서적인 조건일지도 모르나..실제로 오래도록 의식주는 기본중에 기본이 아닐까.그중에서도 집이 주는 의미는 그저 잠을 자고 살아가는 기본이 되어주는 공간을 뛰어넘어 예쁜 공간으로 표현되기도 하는 집에 모든 인테리어 디자인과 스타일링의 기본을 다른 책이 바로 이책이다.논리정연하면서도 이론적인 바탕은 잃어버리지 않는 예쁘기만 한 인테리어 공간을 뛰어넘어 다가온 책이 바로 이책이다.당신의 궁금해하는 인테리어에 모든것을 알려주는 책속으로 들어가보자.

디자인의 나라 스웨덴!!그곳의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가 프리다 람스테드가 생각하는 아늑하면서도 편안한 공간의 비밀들이 밝혀진다.그가 인테리어 전문가로 활동한 15년간의 현장속에서 체험하고 느꼈던 공간 디자인과 홈 스타일링의 디테일한 모든것이 이 책속에서 표현된다.인테리어 전문가적인 인테리어의 기본인 공간 ,배색,조명,스타일링,치수와 비율등등 이론적인 요소들뿐만이 아니라 현장에서 몸소 느끼면서 터득했던 그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들을 정리한 부분 또한 책속에서 나타나져 있으며 집에 존재하는 다양한 공간의 세세한 디자인들 또한 디테일하게 표현되어 있어 그야말로 인테리어 디자인의 모든것이라고 할 수 있을만한 책이 이책임을 보고 느끼고 읽는 순간 느낄수 있을것이다.프리가 람스테는 그는 "인테리어디자인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해"임을 최우선적으로 강조한다.보기 좋은 집만이 편안한 집이 아님을 깨달아야 한다는 것이다.그럼으로 책에서는 그가 말하는 편안한 집속에 존재해야만 하는 인체 공학적 지식 또한 깨알같이 담아내고 있다.물론 집이라는 존재는 이제는 사회적 위상이나 지위에 따라 달라지는 조건의 일부분이 되었지도 모르지만 이제는 멋져 보이는 단계를 뛰어넘어 무엇보다도 편안하면서 안식처가 되어야함과 동시에 기능적인 측면 또한 강조되고 있는것이 현실일것이다.그리고 자신이 살아가야 하는 공간이기에 자신이 원하는 집의 조건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고 스타일을 찾음으로써 그것이 바로 인테리어의 첫시작임을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인테리어 전문 서적이라고 하면 그저 예쁜 사진만으로 가득 채워 공간의 필요성과 기능적인 면모는 전혀 생각하지 않은 책으로 만들어지게 의례적인 것인것처럼 책을 찾는 사람들에게 일컫어지는게 보통이었지만..이책은 그 모든것을 뛰어 넘어 실용적이며 이상적인 방법으로 자신만의 인테리어를 만들어갈수 있는 기본적이면서 최상의 책임은 틀림이 없을꺼 같다.책을 읽어나가고 눈으로 보면서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단연코 책자"책장 스타일링'이었다.책을 소장하면서 어떻게 깔끔하면서도 보기 좋은 인테리어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수 있을까.매번 고민하고 생각을 거듭했지만 일순간 엉망이 되어버리는게 책장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책을 읽어나가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정리하며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수 있는지를 상세하게 서술되어 있어서 참 인상에 남는 페이지로 기억된다.

공사 없이도 당신은 이책을 보는 순간 인테리어를 극적으로 변화시킬수 있는 방법을 알아갈것이며 복잡하고 논리정연하지 못했던 눈으로만 인테리어 효과를 이끌어 냈던 기존에 인테리어 책들에 배신감을 느낀 어떤이들에게 이책은 보답해준다.집이란 내가 나일 수 있는 곳.다른 사람들이 하는 인테리어를 따라 하는것이란 과연 당신이 편히 쉴수 있는 자신만의 공감으로 꾸미며 살아갈수 있을까 의문부터 들어야 할것이다.디자인을 뛰어넘어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시은 그 누군가에게는 이책이 바로 옳은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책일것이다.큰돈과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집을 만드는 비결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진 책 "인테리어 디자인과 스타일링의 기본"당신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인도해줄 단 한권의 책이 될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