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알고리즘 - 잘될 운명으로 가는
정회도 지음 / 소울소사이어티 / 2021년 4월
평점 :
품절


"운의 알고리즘"



운의 알고리즘







*운; 임 정하여져 있어 인간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천운과 기수,어떤일이 잘 이루어지느 운수

*운명;인간을 포함한 모든 것을 지배하는 초인간적인 힘,또는 그것에 의하여 이미 정하여져 있는 목숨이나 처지


운과 운명의 작동원리,즉 운의 알고리즘에 대한 책이 출간 되었다.유튜브 구독자 수 20만명에 타로마스터 정희도!!그는 타로카드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15년이라는 시간의 흐름속에 15,000여 명을 상담한 장본인이며,1000여명이 넘는 제자들을 양성까지 한 타로마스터들의 마스터라고 불리운다고 한다.그럼 이쯤에서 운과 운명이라는 알수 없는 고리처럼 이어진 단어들의 의미에 대해 떠올려지지 않을까.당신은 살아가면서 운이 있다고 생각하면서 살아왔는가.솔직히 나란 사람은 그리 낙관적인 성격은 아니라서 열심히 노력하는 파인데도 불구하고 운이 따르지 않는다고 생각하면서 살아온 사람중에 한사람이었다.어떤이는 태어나면서부터 자신의 운을 타고 태어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운명대로 흘러가는 인생의 순리가 존재한다고 믿는 사람도 있을것이다.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알 수 없는 자신의 운명을 누군가에게 문의를 하고는 한다.철학관을 가던지.점을 보러가던지...광목적으로 믿는다면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어느 시점부터인가.자영업을 시작하면서 솔직히 믿지도 않은 미신을 믿었던적도 존재했으며 지금도 소소한 하지 말아야할 일들을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 지키면서 살아갈려고 노력하는 편이다.물론 금수저 흙수저라는 말이 나온거처럼 자신이 원하지 않아도 운이 좋아서 살아가는 사람이 존재하는가하면 자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그 굴레를 못 벗어나면서 살아가는 누군가도 존재한다.무슨일이든 잘 풀리는 사람이 존재하는가하면 운이 정말 없다며 탄식속에서 자책하며 살아가는 사람도 분명 존재하니..그래서 이책을 보자마자 관심이 강하게 갔는지도 모를일이란 생각이 든다.저자는 자신이 그동안 사람들을 상담하며 쌓은 무의식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잘될 운명으로 우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운의 알고리즘을 분석하였으며 그렇게 출간된 책이 바로 이책 "운의 알고리즘"이다.잘 될 운명으로 다가설 수 있는 그만의 이야기속으로 들어가보자.









운이라는것이 나에게 존재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갈망은 한없이 이어지며 이러한 운이라는 개념은 어쩌면 비과학적이며 자기만이 느끼는 비공식적인 의미로 치부되어 의미없는 일들로 끝나버리는게 가능한 그 무엇일지도 모른다.그럼으로 이 책을 쓰기 위한 저자의 노력은 어쩌면 허무맹랑 했을지도 모른다.누군가는 믿을수 있는 글들이 될것이며 누군가는 근거없는 글들로 받아들이기도 할것이기 때문이리라.그래서일까 저자는 자신만은 상담 경험과 경영학 박사로서의 컨설팅을 한 경험으로 운이 더이상 추상적인 개념이 아닌 다양한 정보력과 이해관계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개념으로 독자들을 이해시키기 위해 상담 사례들을 책속에 예시로 드러내 우리가 살아가면서 즉시 적용해 볼수 있도록 부와 행운에 다가갈수 있도록 실천적인 방법들을 책속에서는 제시한다.책은 제6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 무엇이 운을 만드는가

2장 운의 알고리즘 법칙

3장 잘될 운명으로 가는 알고리즘

4장 안될 운명을 멈추는 알고리즘 

5장 운의 흐름을 읽고 미래를 준비하는 법

6장 운명을 바꾸는 선택의 타이밍


이렇게 독자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고 실제로 책속이야기들이 자신의 이야기가 될수도 있도록 써내려간 노력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보여지는 책속 이야기들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져 있으며 운의 알고리즘이라는 그 굴레를 이해해 나갈수 있다.








솔직히 자신의 운명이 운이 행운이 운명이.....누군가에게 정해져 있어 그 굴레를 풀어 나갈수 있다는 의미를 알지 못하고 운명이 찾아오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것이다.하지만 그 알고리즘을 아는것은 그만큼의 자신의 운과 운명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의미가 아닐까.무엇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보다.삶의 작동원리를 파악하고 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이 책속에서는 고스란히 전해져 온다..그리고 또하나 !!!이책은 내 삶에 대한 믿음과 유연한 마음가짐이야말로 잘될 운명으로 가는 위대한 시작임을 설득력을 더해 독자들에게 알려준다.그저 열심히 산다고 충분히 잘 사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그 관점에서 조금은 옆눈으로 다른 방향을 바라봐 보는건 어떨까.앞만 보고 달려운 지친 나에게 잠시나마 이책으로 말미암아 쉼에 순간이 만들어지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