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제 시그널 - 돈의 현재와 미래를 읽는 10가지 신호
경제브리핑 불편한 진실 지음 / 흐름출판 / 2020년 7월
평점 :
"경제 시그널"

"통계,금리,부동산,재정,인구,일코노미,비즈니스 플랫폼,중고 시장,인공 지능,재로 금리"
10가지 신호를 기억하라.10가지 신호를 알면 경제의 모든것을 알수 있다.위의 단어들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당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세상을 살아가면서 이제 물질만능주의 세상에서 돈이란 존재는 우리가 살아감에 꼭 필요한 존재가치를 발휘하고 있다.하지만 그 돈의 흐름을 모른다면 당신은 돈과 결코 친해질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사람들은 여러가지 생각들을 할것이다.각기 다른 생각으로 돈의 정의 또한 각기 다를것이다.자신에게 주어진 돈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존재하는가 하면 자신에게 주어진 돈의 가치를 더욱더 빛나게 할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자 정보를 모으고 거기에 타당한 가치를 높이고자 노력에 노력을 더하는 사람이 존재할것이다.당신은 어떤 사람인가.부자가 되기 싫은 사람이 존재할까.부자가 되는것보다는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살아갈수 있는 능력을 발휘하며 살아갈수 있다면 그것처럼 좋은 현상은 어디 있을까 싶다.그런 생각들로 세상을 살아가더라도 경제를 알고 자신에게 주어진 자산에 가치를 높일수 있다면 이책에 주목하길 바래본다."경제 시그널"그 첫발걸음은 알기 쉬우면서 현실에 적합한 정보를 제공해준다.당신이 알고자하는 경제의 가치를 알수 있는 책!!책속으로 들어가보자.

우리는 지금 겪지 말아야 할 일들을...전혀 예상하지 못한 일상들을 겪으면서 살아가고 있다.인생을 많이 살았다면 많이 살았고 아니라면 아닐수도 있지만 살아오면서 이런 경제적인 시련을 겪기는 처음인거 같다.사람을 상대하는 것이 두렵고 그 여파로 경제는 얼음처럼 차가운 동결현상을 보이고 있다.하지만 어렵다 어렵다하면서 더이상 제자리걸음을 하기엔 이런 상황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상황에 대한 대처가 필요하지 않을까 스스로 생각해보지만 그것은 어려운 현실과 부딪치며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에 대한 답을 찾기에 그 해답을 뚜렷이 못 내리는것이 현실일것이다.자!!!그럼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만할까.지금 당신은 무엇을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는가.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다.그 기회를 잡는다면 당신은 그만큼에 성과를 이룰수 있으리라.저자는 말한다.어디에 무엇을 어떻게 투자하는게 옳은것인가에 대해 묻기보다 앞서 경제 현상 이면에 존재하는 원리를 깨닫고 그것을 안다면 당신은 경제를 제대로 읽고 기회를 잡을수 있다고 말이다.부의 미래를 결정하고 이끌 신호에 담긴 10가기 신호를 알기전에 속살을 들여다보고 신호에 담긴 의미를 알아가는 원리를 알아가는것.그것이 존재하는 '경제 시그널'을 읽어 나가는것이야말로 당신은 부의 길로 갈수 있는 지름길로 향하는 것이 아닐까.이책은 장점은 경제책은 어려운 부분이 많다는 생각을 버리고 쉽게 경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수 있는 관점을 가질수 있게 도와 준다는것일것이다.경제를 알고 싶지만 쉽게 가까이 할수 없는 벽에 부딪치는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나 돈에 대한 나만의 뚜렷한 관점을 가지고 싶은 이들.지금 현재 닥쳐올 위기를 피하고 그 위기를 기회로 가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전환점이 되어줄 책이 바로 이책일것이다.

어렵다.경제의 위기를 겪고 있다라고 걱정만 하는 시대를 떠나서 이제는 대처하고 위기를 기회로 잡을수 있는 관점을 다시 세울수 있는 그런 시대를 이제는 맞이해야 할것이다.무엇을 알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정답을 찾는 이들에게 그 정답을 가르쳐주고 제시해주는 것이 아니라 원리를 알고 제시해줌으로써 정답을 찾아가는 지름길을 알려주는 진정한 경제서를 찾고 있다면 당신은 이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힘을 얻게 될것이다.기억하자 10가지 신호를 알아보고 그 신호를 들여다보는 힘을 갖추어야 진정한 승리자가 됨을 말이다.또 현재에 경제 흐름을 돈의 흐름을 아는것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하며 알아가는 힘을 길러야함을 이책은 당신에게 알려준다.알고 느끼고 깨닫고 알아가는 순간마다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는 기분이 드는 책이었다.당신도 할 수 있다.경제를 바로 바라보고 힘을 기를수 있는 정보속으로 들어가보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