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주일은 금요일부터 시작하라 - 하고 싶은 일은 전부 할 수 있는 시간 관리법
우스이 유키 지음, 정재혁 옮김 / 꼼지락 / 2020년 3월
평점 :
"일주일은 금요일부터 시작하라"

"만약 당신이 정말로 시간 부자가 되고 싶다면 시간 낭비를 줄이는 것에만 매달려 인간관계를 등한시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그럴수록 덧셈의 발상을 발휘해 '이번 주에는 사람을 많이 만나서 바빴구나.좋아 이 흐름으로 다섯 면 더 만나야지!'같은 사고방식으로 바꾸고 다음 문장을 기억하세요.
'기회도 시간도 돈도 ,결국 사람이 가져온다.'잘나가는 기업가나 경영자는 아무리 바쁘더라도 사람과의 만남을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시간을 융통성 있게 조절하며 항상 새로운 만남에 오픈된 마음을 갖고 그 관계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그들은 사람을 만나는 것의 이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P.36
'시간 관리의 달인이라 불리우며 많은것을 이루어내고 있는 이책은 자기개발에 시간에 중요성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한 답을 제대로 알려주고 있는 책이라 말할 수 있다.일주일은 월요일부터 시작하는것이 아닌가.그런 논리와 합리화를 모두 깨고 금요일부터 시작하라는 책 제목은 많은 사람들게 물음표를 남겨주기에 충분한 문장이다."일주일은 금요일부터 시작하가"불금이라는 말이 존재하듯이 주 5일근무로 사람들에 휴일은 이미 금요일부터 들뜬 마음으로 시작하고 있는지도 모를일인데...금요일부터 업무를 시작하는 논리는 어떤 논리에서 시작된 문장이란 말인가.그 답에 대한 이야기는 이책에 존재할것이다.책속으로 들어가보자.

모든 이야기에는 스토리가 존재한다.이책에 저자 또한 시간의 달인이라는 말을 듣기까지 자신에 이야기는 존재할것이다.결혼 3개월이란 짧은 시간후 저자에게는 있을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남편이 말기암 선고를 받게 되었으며 그저 가정주부로 마케팅이나.경영서,비즈니스책은 그 어떤 관심도 가지지 않았던 젊은 나이에 그녀는 남편을 대신하는 경영자가 되어야만 했다.모든것이 힘들었던 그 불행에 굴레속에서 저자는 모든사람들이 안될것이라고 말했던 모든것들을 이루어낸다.안된다 포기해라..그런말들이 귓가에 늘 맴돌았지만 그런 말보다 더 갈구하는 불행에 틀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더 간절했던 것이다.그런 그녀는 잇따른 히트상품과 마치 오랜 경영을 한 사람처런 독보적인 경영 실력을 보여주며 회사를 우량기업으로 만들낸다.더 놀라운 사실은 회사를 경영하던 와중임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경영가 되기위한 바탕을 만들기 위한 자격증 취득에도 소홀히 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여러개의 자격증을 취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순간들에 성공할 쉬 있었던 비결은 시간 관리라고 말하며 성공에 달인으로 불리우게 된다.이쯤되면 신화와도 같은 성공을 이룬 장본인이 아닐까.사람들은 현시대를 살아가면서 몸이 열개라도 모자른다는 말을 달고 산다.부끄러운 이야기지만 나 자신조차 그렇게 생각하면서 살아온것이 사실이다.해야 할일은 정말 많은데 해야 할 역할들은 너무도 많지만 그것을 이루고자 하는 열망을 가득한채 모든것을 잘하고자 하는 욕심은 넘쳐난다.이런 모든 조건들에 정답은 진정 시간 관리 밖에 답이 없을까.그것에 정답은 바로 이책이다.시간이 없어서 자신이 할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말은 더이상 통하지 않는다.하루,일주일,한 달이 달라지는 7가지 전략이 당신을 시간에 늪에서 빠져나오세 하며 그 늪이 오히려 당신을 더 앞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원동력을 선물해줄것이다.책은 7가지 전략을 제시하고 그 전략속에 다양한 예시를 들어 더 세부적인 상황까지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그리고 가장 핵심적인 조건은 금요일부터 일주일을 시작하라는말일것이다.주5일제로 인해 주말이 시작되는 금요일 저녁부터 사람들은 휴식을 취하고자 한다.일주일에 할 일들을 5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인 3으로 나누고 이안에 모든일을 끝낸 놓는다는 원리.처음부터 5일로 나눠버리면 해야 할 일에만 쫒겨 한주가 끝나버린다는 이유에서이다.5로 나누어 그안에 일을 끝내버리고 휴일을 맞이한다는것이 아니라 기발한 아이디어와 조건으로 성공을 거둔 저자에 바탕에 의한 논리는 신선하며 새로운 인식에 장을 선물해준다

일주일 시간 관리로 인해 당신에 모든 시간은 달라질수 있다는 논리는 논리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실천할 수 있는 당신에 새로운 발전에 계기점을 만들어줄것이다.체계적이면서 논리있는 내용들은 이책을 읽는 독자로부터 설득력을 주며 시간 관리에 새로운 전환점을 선물해준다.힘든 조건속에서도 자신에 능력을 발휘하며 성공한 저자에 이야기는 당신을 시간 관리에 달인으로 만들어줄것이다.쉽게 이해하고 쉽게 정리되어진 새로운 시간 관리에 마법속으로 들어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