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매년 새해가 시작되면 1년동안에 트렌드서들이 쏟아져 나온다.하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그것들은 예상에 불과했던 것일까.트렌드는 유행이다.한순간 반짝 유행했다가 사라지는 것들이 얼마나 많은가.머리속을 맴도는 수많은 유행에 관한 모든것들이 스쳐지나간다.이제 1년에 한번씩 나오는 트렌드서는 그만 발 빠르게 만나는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로 달라져야 할 시기가 왔다.사회적 분위기로 현실은 너무도 달라져버린 소비형태로 변해버린것이 사실이다.불과 작년 말까지만해도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패턴에 변화를 예상하지 못했을것이다.그만큼 트렌드는 민감하고 빠르게 움직인다.
언택트란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에 부정,반대를 뜻하는 언을 붙인 신조어다.언택트 소비는 소비자와 직원이 만날 필요가 없는 소비 패턴을 말한다.기존에는 크오스크나 식권 자판기 등을 통한 서비스가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엔 금융사의 간편결제 앱을 활용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직원과 직접 마주치는것을 원치 않는 2030세대의 성향과 유통가의 인건비 절감 요구가 맞아 떨어진 결과물인 신조어 언택트 소비는 코로나19라는 전염병에 의한 소비에 트렌드가 된것이다.이처럼 가장 빠르게 만나고 가장 마이크로한 트렌드 리포트가 시작된다.이책은 당신에게 누구보다 빠르게 누구보다 현명하게 세상에 뒤처지지 않는 이로 만들어줄것이다
소비패턴은 물론이거니와 트렌드 분석부터 유행상품들 드립 맛집등등 트렌드에 중심에 있는것들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당신은 새로움을 만날수 있을것이다.책속으로 들어가 보자.

마케팅 책을 한동안정말 열심히 읽은적이 있다.직업적인 영향이 커서일까.알고 하는 일은 성공하는 법이 더 많을것이란 생각으로 언제나 마케팅 책을 끼고 살며 학도열을 불태웠던적이 있었는데....늘~~매번 실망한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매번 답은 있지 않는 확실하지 않은 정보력은 필요성이 아닌 외면으로 변할수 밖에 없었는데...이제는 제대로 알고 정보력을 파악할수 있으며 소비자에 패턴이나 성향등등..것을 통찰하며 독자들로 하여금 빠져들게 한다.특히 요즘 같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습관화가 되면서 비대면 소비패턴이라든지,온라인 유통 과정에 변화들을 고렿나 소비패턴 또한 뱐화하고 있다.코로나19에 장기적인 체류로 인한언택트 소비는 단순한 소비가 아니라 모든 키워드의 변화를 자극하는 키워드가 된것이다.
책속에서는 시대적인 변화들을 담아내었으며 소비의 변화를 가장 먼저,가장 입체적으로 다뤘다는 점이 매력적인 책이었다.
"속는 재미가 트렌드를 형성하는 시대다.진짜와 가짜의 경계가 허물어지며 '본캐보다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부태가 더욱 부각받기 때문이다.알아도 모러는 척하는 것을 넘어 부캐는 어느새 잘 포장된 진실 이 되어버렸다.대중은 그것에 몰입하고 환홓호한다.애쎠 그 포장을 벗겨내려 하지도 않는다.보이는것이 진심이라고 믿으면 그뿐이다,
P.89

책은 특히 현시대를 이끌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가 나타내는 성향들을 잘 반영하여 그들이 어떤 문화에 빠져들고 콘텐츠를 이끌어가며 마케팅은 어떤 시선에 맞춰야하는지...이같은 그들에 관심과 주도적인 행동들을 풍부한 사례를 다루며 ,창업 아이템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마케팅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기획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그 어떤 누구보다 빨리 접근할수 있는 장점을 준다.당신은 그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드에 접근할수 있다.트렌드 리포트+인플루언서 강연+키워드 랭킹을 단 한권 이책에 모아두었다.당신은 그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수 있는 선두주자가 될것이다.당신에게 필요한 책 바로 이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