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샷 - 전쟁, 질병, 불황의 위기를 승리로 이끄는 설계의 힘
사피 바칼 지음, 이지연 옮김 / 흐름출판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룬샷"



룬샷



"다들 나를 미치광이 보듯 하더군요"리처드 밀러의 표현이다.밀러는 60대에 접어든 상냥한 성품의 종양학자다.그는 자신이 연구 중이던 신약을 써보자고 제안했을 때 대형 제약회사 연구팀들이 보인 반응을 내게 설명해주고 있었다.사실 그의 신약이라는 게 원래는 실험실에서 순전히 실험용으로 개발된 화학물질이었다.표백제처럼 그냥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 물질 말이다....."


P.19


생소한 단어 룬샷.책을 읽기전에 이 단어는 생소하기에 어학사전을 찾아보았다.없는 단어였다.이책을 읽기전 그 어떤이라도 이책에 의미를 알고 싶을것이리라.

1.제안자를 나사 빠진 사람으로 취급하며

2.다들 무시하고 홀대하는 프로젝트

3.그러나 전쟁,의학 비즈니스의 판을 바꾼 아이디어

이것이 바로 룬샷을 가르키는 의미들이다.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생각지도 않은 현실들과 마주하는 경우가 참 많이도 존재함을 알고 있다.아주 오래전부터 그런 현실은 우리와 함께하고 있었다.감히 상상치도 않았던 모든것들이 현실로 돌아오는 기술들에 놀라지 않을수 없을것이다.세상 그 누구도 감히 생각치 못한 아이디어를 가르키는 미친 아이디어 룬샷!!그 현실이 지금 이책으로 실현되어진다.전쟁,질병,불황의 위기를 승리로 이끄는 설계의 힘 .룬샷 그 이야기속으로 들어가보자.







이 이야기는 다양한 관점에서 룬샷에 접근한다.그리고 독자들에게 그 이야기를 이해하는 과정들을 흥미롭게 이야기한다.제 세계대전 2차전에서 미국은 어떻게 세계적인 승리를 거두게 되었는지 당신은 알고 있는가.애플을 만든 스티븐 잡스부터 바이오 테크 산업의 새로운 계기점이 된 제넨테크까지,그리고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이르는 그 모든것은 어떻게 결정적 순간들을 이용해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어냈단 말인가.이 모든것들에 공통점이 존재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성공에 신화적인 존재로 알려진다.하지만 전혀 어울릴꺼 같지 않은 이들에게 공통점이 존재한다.바로 그 누구도 외면하고 이해하지 않은 미친 아이디어 그것을 이용한 전환점을 만들어 발전하게 된 계기를 만든것.그 모든것의 이야기는 이책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아이디어에서 얻은 기술력을 이용한 경쟁업체를 물리치고 인재를 발전시키며 나라를 세계를 놀라게 하는 기술력에 전환점을 만드는 계기를 룬샷은 이루내는것이다.사람들은 그래서 지금 이순간 룬샷에 주목해야함을 말한다.이처럼 전혀 예상하지 못한 룬샷에 의미는 전쟁에서도 질병서도 불황의 위기속에서도 승리를 이끄는 크나큰 힘이 되는 설계의 힘을 보여준다.가만히 생각해보라.스마트폰이라는것이 존재할줄 누가 알았을까.스마트폰으로 쇼핑을 하고 음악을 듣고 강의를 들으며,영화를 본다.전화만이 가능했을때도 그것은 획기적인 혁명과도 같은 것이었다.삐삐가 처음 나왔을때도 그 존재는 획기적이었을듯이.폴더폰.스마트폰.이제는 그것을 뛰어넘는 기술이 끊임없이 발견되며 우리에게 스며들고 있다.이런 획기적인 결과물을 처음 대하는 모든 사람들은 그것이 가능할까에 물음표를 먼저 가졌을것이다.무엇이 이런 힘을 가지게 만드는것일까.우연한 발견을 성공으로 발전시키는 룬샷에 원칙이 존재하기에 가능한것은 아닐까.


첫쨰.세번의 죽음을 이겨내라.

둘째.가짜 실채에 속지 마라

셋째.호기심을 갖고 실패에 귀 기울여라

넷째.문화보다 시스템을 만들어라.

다섯째.지자가 아니라 정원사가 되어라.





이 모든것에 대한 답은 룬샷을 육성하는 자가 미래를 지배한다는것이다.모든것을 알고 모든것을 이해했지만 그것을 실천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무용지물이 아닐까.새로운 아이디어,대담한 통찰,재미있는 역사,설득력 있는 분석은 이책속에 모든것이다.단순한 경제경영서로 기업이나 거기에 해당하는 소수에 사람들이 읽어야할 필독서가 아닌 이책은 물리학,역사,경영학,비즈니스 현장들에서 이루어져야할 모든것을 이야기한다.그것은 룬샷에 힘을 제대로 의미하는 글들이다.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있는가.어렵고 붕괴되는 시대속에서 불안에 떨고만 있을것인가.이제 더이상 그런 불안속에서 당신을 내버려두지말고 지금 바로 "룬샷"을 시작하라.이것이 정답이라는 것을 알게 될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