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Q+Q 초등 수학 4-1 발전편 (2024년용) 초등 우공비Q+Q 수학 (202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계별유형기본서로 기본편,표준편,발전편으로 나뉘어 출간되었어요.

 

기본편 : 개념을 완성하고 유형적용력을 향상 (~중상)

표준편 : 실전유형 마스터, 학교시험완벽대비 (중하~)

발전편 : 고난도문제, 융합적사고력까지 (~최상)

 

아이의 수준에 맞게 또는 공부단계에 맞게 문제집을 골라 공부하면 좋을 것같아요. 저는 예습을 한번 하고 학교진도에 맞게 문제집을 풀어보기 위해 발전편을 선택했는데요,

문제집 구성 또한 진도교재,숙제교재,해설및 풀이로 나뉘어져 있답니다.

진도교재는 예습으로 학교에서 배우기전 풀어보고,

학교에서 교과서학습 후 집에서 숙제교재로 복습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진도교재를 살펴보면, 개념학습으로 학교교과에서 배울 개념이 주제별로 묶어서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필수유형-발전유형-심화유형>으로 유형별로 학습 후 단원마무리로 정리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죠?^^

숙제교재에서 진도교재에서 만난 유형을 다시 한번 풀어보아 비슷한유형에 흔들리지 않게 한번더 잡아줍니다. 그래서 진도교재에서 많이 틀리거나 어려운 유형은 체크해두고 숙제교재로 약점메우기가 가능해요^^ 유형별로 공부한 뒤 어려운 유형은 오답노트로 정리해보면 좋을 같아요. 그럼 단원마무리에서 세어나가는 문제가 없겠죠. 백전백승입니다. ㅎㅎㅎㅎ

1단원 큰수에서 개념3에 유형이 42개나..^^

진도교재와 숙제교재에 유형별 페이지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니 엄마도 아이 공부봐줄때 쉬울것 같네요. 아이가 자주 실수하는 유형이 한 눈에 들어오겠죠??^^

개념 설명 부분에도 개념노트가 따로 정리되어있어 한번 공부한것은 아이가 개념을 잘 알고 있는지 체크하는 부분으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진도교재와 숙제교재의 같은 유형별로 문제에 명확히 표현되어 있어 잘알고 있는 부분은 넘어갈 수도 있고, 어려워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익힐 수 있는 교재였습니다.

이상으로 우공비 Q+Q초등수학 발전편을 살펴보았는데요,

1학기 수학의 자신감이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는것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