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별 여행자
무사 앗사리드 지음, 신선영 옮김 / 문학의숲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젊은 청년이 아니었다면 내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알지 못했을거다.

무사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나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돈은 수단일뿐 행복의 목적이 아니라는걸.. 자신이 편하고자 돈을 위해 현재의 나를 알지도 못하는 무엇을 추구하는지도 모를, 그런 것들을 생각할 수 있었다.

이래서 내가 책을 좋아하는 것 같다. 무엇보다 어린왕자를 읽기 위해 하루에 왕복 30 km 떨어진 학교를 다닌다, 어린왕자의 동생이 사막에 사는 걸 알려주기 위해 오래전 죽은 생텍쥐페리를 찾아가겠다, 그는 이미 고인이 된 줄 모른채, 소도시를 지나 대도시로 마침내 스무 살의 무사, 같은 소개 글은 날 엄청 즐겁게했다.

이 책은 소설이 아닌 자서전이다. 분명.. 자서전이 이렇게 설레고 재미있는데.. 나는 어쩌면 이 이야기를 소설로 꾸며서 읽고 싶은 걸지도 모르겠다.

생텍쥐페리를 만나기위해, 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프랑스에 온건 아니지만 내겐 생각도 못할 자유를 가진 힘이다. 게다가 어린 왕자라는, 생텍쥐페리의 사랑은 뭘까 자연스럽게 궁금해지는 그런 작가를 만나기 위해서라니.

나는 이 책이 소설로 나왔으면 좋겠다. 무사 앗사리드가 자신의 유년기, 여행하면서 어린 왕자를 만났다면 정말 환상적일텐데.

그렇게 된다면 이 책이 무슨 의미를 가지는가, 생각되지만.. 그렇지만 정말 가까이 하고 싶은 삶과 사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