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뫼비우스 그림 / 열린책들 / 200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살면서 얻는 아이디어는 비슷하다. 이 책의 저자는 조카와 말을 할때, 노인이 젊은 사람에 친절에 끌려 갈 이유없는 횡단보도를 건너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듯

나도 그런데에서 아이디어를 얻는다. 다만 나는 얻기만 할뿐이지 아무것도 못한다.

이 책을 본격적으로 읽기 전에, 도서관에서 몇 번 본적이 있었다.

나무, 나무2.  대체 뭐하는 책들인가 대충 훑어봤지만 이해가 안갔었다.

나무2에서 한국독자가 쓴 글들을 모아놓은거라고 나온다. 그리고 아쉬운점에서 인생에서 쓴맛 어쩌고 그런게 나온다. 읽어봤다. 나무2.. 뱃살, 키우는 뭐뭐.

다 참신했었다. 그런데 이제와서 나무를 읽어보니 아쉬운점을 알 것 같았다.

나무에서보자면 사람의 어두운 면이 많이 나온다. 사람이 아닌 개체가 보는 사람.

잔인하고 이해할 수 없고.

어려운 쪽으로 가겠고, 능력도 없어서 이정도쯤만 해둔다.

그는 능숙한 소설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