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련쌤과 함께 늘 행복 만들기 - 성공이 따르는 행복을 만드는 법
전태련 지음 / 마이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행복'이라는 단어가 참 흔하게 들리지만 정작 스스로에게 '나는 지금 행복한가?'를 물어보면 쉽게 대답하기 어렵다.

나도 그렇다. 매일 열심히 살고 있는데, 어느 순간부터 행복이라는 단어가 멀게 느껴지기도 하고, 또 행복이란 무엇일까 골똘히 생각해 보면 별것 없는 것 같기도 하고..

모두들 행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태련쌤과 함께 늘 행복 만들기>는 조금 남다르다.

뻔한 이야기일 것 같았는데 막상 책을 펼쳐보니 전혀 뻔하지 않은 이야기들로 누구나 쉽게 행복 만드는 방법을 실천할 수 있어 좋았고, 글도 어쩜 이렇게 잘 쓰시는지 술술 읽혀 하루 만에 완독을 해버렸다.

무엇보다 이 책은 행복을 만드는 태련쌤만의 5가지 습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당장 실천해 보기로 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행복 습관 5가지는 태련쌤이 직접 실천해 보고, 제자들에게도 적용해 본 결과물이다.

그는 암 진단도 받았지만, 행복 습관으로 극복해 완치했다고 한다. 

"내가 살아있는 동안 더 많은 사람과 행복을 나누고 싶다"라는 저자는 교사다운 사명감도 있지만, 이타적인 마음이 더 강한 분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일반적으로 흔한 자기 계발서가 아니라 그보다는 '행복에도 훈련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따뜻하게 일깨워 주는 인생의 교과서에 가깝다.

저자는 이론보다는 직접 겪으며 알게 된 경험을 바탕으로 삶의 태도와 마음의 방향을 친절하고 따뜻하게 알려준다.

읽는 내내 행복은 노력의 대상이 아니라 습관의 결과라는 말이 떠올랐다.

나는 가장 강력한 행복 만들기 습관인 '다행이다'를 매일 일기에 쓰기로 다짐했다.

감사일기와 비슷할 듯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니 확연하게 다른 결이다.

이 책을 통해 행복은 매일 내가 만들어갈 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고, 그것은 태련쌤이 갖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해준 습관들이 있었기에 믿음도 생겼다.

행복해지고 싶은 독자라면 적극 추천한다.

이 책을 읽으면 금연도 가능하고, 디지털 디톡스도 가능해질 것이다. 저자처럼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