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낭만 강아지 봉봉 9 - 출동! 하트 배달부 ㅣ 낭만 강아지 봉봉 9
홍민정 지음, 김무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12월
평점 :

낭만 강아지 봉봉의 인기는 정말 대단하지요. 계속해서 출간되고 있는데 이번에 하트 배달부란 부제로 신간이 나왔어요.
하트 배달부라니 어떤 이야기일지 선물로 약간 짐작이 되기도 하는데요,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갈지 궁금했답니다.목차를 훑어보니 '수상한 그림', '기억 퍼즐 맞추기', '같은 이별 다른 기억'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제목들이 이어집니다.
단순히 짝사랑을 이어주는 가벼운 에피소드를 넘어 서로의 오해를 풀고 진심을 확인하는 깊이 있는 이야기가 담겨 있을 것 같아 기대감이 커졌습니다.

특히 5장 '그날의 이야기'를 읽으며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주인공 도현이는 길고양이 친구들을 위해 가방에 늘 간식을 챙겨 다니는 마음 따뜻한 아이였어요. 친구들이 "너 그거 맨날 가지고 다녀?"라고 물어도 쑥스러운 듯 미소 지으며 동물 친구들을 먼저 챙기는 모습이 참 기특하고 예쁘더군요.
이번 <출동! 하트 배달부>는 단순히 '좋아해'라는 고백을 넘어, 미안함, 고마움, 그리고 그리움 같은 다양한 마음의 조각들을 전해주는 이야기입니다. 어른이 된 저도 가끔은 마음을 표현하는 게 서툴 때가 많은데 봉봉이와 도현이의 이야기를 보며 '진심은 언젠가 닿는다'는 따뜻한 위로를 받았고요.
글 밥이 많지 않아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딱 좋고 홍민정 작가님의 따스한 문체와 김무연 작가님의 귀여운 그림이 어우러져 책을 덮을 때까지 미소가 떠나지 않는 책입니다.
아이와 함께 읽으며 "너는 누구에게 하트를 배달하고 싶니?"라고 대화를 나눠봐도 좋을 것 같네요.
마음을 전할 용기가 필요한 모든 친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