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렛츠 고! 마이젠 시스터즈 2 - 아기와 100일간 서바이벌 ㅣ 렛츠 고! 마이젠 시스터즈 2
이시자키 히로시 지음, 사쿠마 사노스케 그림, 김유선 옮김 / 제제의숲 / 2025년 9월
평점 :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성실하게 작성되었습니다. ]

마인크래프트 게임법을 배울 수 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캐릭터가 책으로 나왔어요.
그래서 벌써 2권인『마이젠 시스터즈 2: 아기와 100일간 서바이벌』을 함께 읽어보았답니다.
엄마의 입장에선 단순히 재미있는 모험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읽다 보니 중간중간 과학 지식이 쏙쏙 들어가 있어서 더 흥미로웠답니다.
예를 들어 아기가 된 마이키가 부글부글 끓는 마그마의 돌다리를 아슬아슬 건너다 빠져버렸는데 그때 마이젠이 재빨리 찬물로 마그마를 식혔지요. 이렇게 마그마를 식히면 흑요석이 된다는 것!
또 아이들이 멋있게 생각하는 자동 변신 장치는 감압 원리로 작동한다는 점은 아이들에게 과학의 원리를 쉽게 접근하게 하며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어요.
이 밖에도 과학의 원리가 곳곳에 재미있게 들어있고 줄글의 형식이라 여러 번 읽어도 걱정이 없더라고요.

무엇보다 이야기 속에서는 아슬아슬한 위기와 신나는 장면이 이어지지만 결국 친구를 구하고 함께 힘을 모으는 과정에서 용기와 우정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답니다.
알록달록한 삽화는 마치 게임 속에 들어간 듯 아이가 푹 빠져 읽더라고요. 유튜브로만 보던 캐릭터들을 책에서 만나는 즐거움, 그리고 지식을 함께 얻는 보람까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으며 대화 나누기 좋은 책이라 추천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