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었을까? - 하고 싶은 것도 좋아하는 것도 모르는 너희들에게
이아진(전진소녀)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 되고 싶은지 잘 모르겠어요."
이런 고민을 하는 청소년이 참 많지요. 돌이켜 생각해 보면 저도 이 고민을 많이 한 것 같아요.


하지만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기는 쉽지 않은데요. 진로 고민에 길을 밝혀주는 청소년 추천 도서를 소개합니다.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었을까?』는 진로 앞에서 흔들리는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현실적인 조언을 건네는 책인데요. 

먼저 목차를 살펴보면 갓생 레시피- 5 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지요. 
이 책은 단순히 직업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아요.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찾아 현재를 과감히 포기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선택하는 주인공의 모습 속에서 ‘나는 누구인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까’라는 본질적인 질문을 던지며 스스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진로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에 이 책은 주인공 진진의 이야기와 경험은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나만의 방향을 찾는 데 영감을 줄 것입니다. 
또 성공의 모습뿐 아니라 실패와 방황의 순간들도 솔직하게 담겨 있어 위로받고 다시 일어설 힘을 얻을 수 있고요.
청소년 추천 도서로 손색이 없는 이 책은 진로를 고민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꼭 한 번 읽어보길 권합니다. 

또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묻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이 든든한 친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성실하게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