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고 싶은 말은요 What I'd Like to Say
윤금정 지음 / 맥스밀리언북하우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하고싶은말은요




작가가 직접 배워 디지털 드로잉으로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쓴 동화책.

작가의 애정이 듬뿍 담긴 책이라서 더 특별한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저는 아이와 그림책을 보면서 단순한 내용이지만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역시나 뒤쪽의 저자의 글을 읽어보니 이 책은 교감의 언어를 이야기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해요.

그렇기에 어찌 보면 어른을 위한 동화책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요.

 

 

 

자기감정을 잘 표현하는 주인공 아리가 화가 났어요.

저희 아이들도 그랬지만 그 감정을 잘 표현하는 것은 쉽지 않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 감정을 어느 정도 잘 풀어가느냐가 바로 아이들의 성장 정도라 생각합니다.




그럼 주인공 아리는 그 마음을 어떻게 풀까요?

너무 바람직한 모습이지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이런 주인공 아리의 모습을 마구마구 칭찬해 줬네요.

우리 아이도 떼쓰는 대신 아리처럼 스스로 그림이나 음악을 통해 자신의 화를 풀 수 있기를 바라면서요.





그리고 그 모습을 지켜보는 저처럼 제 방식대로 아이에게 알려주는 엄마도 등장하는데

여기서 저는 일방적인 엄마로서의 제 모습도 다시 한번 반성했어요.

저도 이렇게 다가갔다가 마음이 풀린 아이와 다시 감정이 나빠졌던 적이 몇 번 있거든요.

또 마지막에 아이스크림의 언어를 통해 감정을 푸는 주인공 아리와 엄마처럼 저도 아이와의 공감대를 위해 우리만의 언어를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역시 배움은 평생 되어야 하나 봅니다.

 

 

 

 

 





#아이와책읽기 #이중언어책 #교감의언어 #아이와대화




[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