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읽다 너의 마음을 보다 - 엄마와 아이가 더 가까워지는 그림책 대화 수업
장선화 지음 / 청림Life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와 아이가 더 가까워지는 그림책 대화 수업.

< 그림책을 읽다 너의 마음이 보다 >를 차분하고 꼼꼼하게 읽어보았습니다.

꼼꼼하게 읽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



이 책은 육아서처럼 엄마의 마음을 다독이며 함께하면 좋을그림책들도 가~득 소개해 주고 있어 빠르게 읽어버릴 수가 없었답니다. 저는 책을 읽으며 소개된 책들 중 도서관에서 빌려 읽어보고 싶은 책들을 적느라 준비해 둔 메모지가 깜지가 되어버렸어요.

그만큼 소개되는 책들이 많은데 아마도 소개된 그림책들을 다 읽으려면 반년정도는 걸리지 않을까 싶어요.



이 책은 7가지 챕터로 되어 있고 이어지는 내용이 아니므로 마음에 드는 곳부터 골라 읽어도 무방하답니다.



참고로 저는 요즘 개인적인 집안일로 아이들에게 시간 나누어주기가 쉽지 않아 저도 모르게 짜증을 자꾸 내게 되어 챕터 1 부분을 더 유심히 읽었어요.

 



 


챕터 속 글들에는 주제에 어울리는 저자의 이야기가 독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듯 서술되어 있어요.

그리고 이와 연관된 책들을 글 속에 자연스레 녹여 소개하고 있고 마무리로는 엄마가 해보면 좋을 미션과 함께 읽기를 추천하는 동화책을 더 소개해 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저는 책을 좋아하는 둘째 덕분에 도서관에서 책을 많이 빌려보고 있는데 아이랑 봤던 책도 저자의 글과 함께이니 더 의미 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여기에 소개된 책들과 함께 한 번씩 더 읽어봐야겠다 생각했네요.


주제에 맞춰 읽고 싶은 책들이 가득 소개되어 있는 그림책 대화 수업.


곧 더워지는데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 뜻깊은 여름이 될 거 같아요.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