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 3 - 발해와 고려 시대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 3
설민석.서지원 지음, 조병주 그림, 단꿈 연구소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우리아이가 역사를 어려워하지 않고 전래동화처럼 술술 얘기했으면 좋겠다! 는 바람을 가진 욕심쟁이 초등 엄마랍니다. ㅎㅎㅎ

이 고민은 아마도 아이가 유치원에 들어가고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을 열창할 때부터 시작된 거 같아요. 다른 아이들처럼 역사나 인물에 별 관심이 없어 틀린 단어들을 그냥 그대로 부르고 제대로 알려줘도 고집쟁이라 듣지를 않더라구요.

그래서 내 자식이라고 내 마음대로 안되는구나, 스스로 알고 깨달아야하구나... 하고 다시 한 번 느꼈지요.

그리고는 초등학생이 되고 3학년쯤 아이들이 가장 재미있게 읽고 쉽게 받아들이는 설민석 선생님의 여러 한국사 시리즈 학습만화를 저희 아이도 많이 봤답니다.

제 모토인 반복 학습에 잘 맞게 설민석 선생님 책이 한국사 이야기를 여러 시리즈로 풀어 내 아이도 지루하지 않게 접하고 있었고 이번엔 역사 고민 상담소를 만나봤답니다.

역사 고민 상담소는 인물의 업적을 중심으로 역사를 이해하는 스토리에요.

3편에선 발해의 문왕, 고려의 공민왕, 왕건과 노국대장공주 이렇게 세 인물이 나와 업적과 맞는 스토리를 주인공들과 함께 풀어 나간답니다.

 

 

 

그럼 발해의 문왕을 살펴볼까요?

발해의 문왕은 싸우지 않고 평화롭게 발해를 부강하게 만든 왕이에요.

책 속의 주인공들의 두 집안이 서로 맛집 대결을 통해 한 집이 이사가기로 한 상황에서 해결 적임자로 문왕이 초대되어 문왕의 지혜로 서로 잘 지내게 되는 이야기랍니다.

그러면서 발해에 대해 설명되어지며 어떤 근거로 고구려의 후예인지도 여러 방면으로 소개되어져 있고요.

역사를 시작하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보기 좋은 책인 거 같아요.

또 중간에 들어있는 숨은 그림찾기, 미로 찾기 등을 통해 흥미를 놓지 않고 여러 번 읽을 수 있답니다.

저희 아이도 재미있게 후딱 일회독씩 하더라구요. ^^

이런 책은 소장해놓고 생각날 때마다 보는 게 최고죠.

시리즈가 계속 나오는데 재미있게 읽어봐야겠어요.

[이 서평은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