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룡 도감 - 만약에 공룡이 멸종하지 않았다면 만약에 도감
두걸 딕슨 지음, 김해용 옮김 / 소미아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이 궁금한 친구들 모이세요~

공룡이 지금까지 살아 있다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 친구도 모이세요~

이 책은 만약에 공룡이 멸종 하지 않았다면 어떤 모습일지 알아볼 수 있는 도감 이랍니다.

처음엔 책을 열고 알고 있는 모습과는 다른 낯선 공룡의 모습에 책을 한참 살펴보았어요.

그런데 읽다보니 공룡이 살아남아 진화된 모습이 우리가 알고 있는 동물의 모습과 비슷한 공룡도 있어 찾아보는 재미도 있었네요.

물론 전혀 알아볼 수 없는 모습들도 있고요.

공룡이 살아 남았다면 인간의 모습도 달라졌을 거고 지구를 살아가는 동물의 모습들도 달라졌겠죠? 그런 상상을 해보니 더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목차를 살펴보면 여섯 개의 동물 지리구와 해양으로 7가지 구역이 구분되어 있어요.

그리고 도감을 읽는 법을 살펴보면 서식지에 따라 학명이 적혀있고 이름은 신공룡 이름이 있는데 처음 듣는 이름이라 생소하기도 해요.

또 '루트'라고 조상으로 생각되어지는 공룡이 언급되어져 있어요. 루트의 공룡이라고해서 신공룡의 모습이 보여지는 건 아니지만 저는 이미 루트를 보며 해설을 읽으며 신공룡을 더 이해할 수 있었네요.





게스탈트라는 구북구의 공룡도 인상 깊었어요. 먹이가 부족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개미처럼 진 사회성을 발달시킨 공룡이거든요. 개미처럼 여왕이 존재하고 개미집처럼 둥지를 짓고 사는 모습으로 나온답니다.


공룡이 멸종한 것처럼 지구의 생태계는 앞으로도 여러 모습으로 달라질 수 있을 거예요. 생물은 계속 진화하므로 지구에서 살아남은 생명체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모습으로 계속 변화하며 존재하겠죠.

이 책을 보며 공룡뿐만 아니라 지구의 과거, 나아가 미래의 모습까지 상상해보는 시간이였습니다.

다만 공룡 크기를 비교할 수 있는 자료가 페이지마다 하단에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그리고 만약에 시리즈 제 2탄으로 인류가 멸종한다면 미래 동물 도감이 나올 예정이라니 그 책도 꼭 만나 봐야겠어요.


이상 공룡 박사 친구들에게 추천하고픈 신공룡 도감이었습니다.

( 이 책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주관적 견해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