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대왕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19
윌리엄 골딩 지음, 유종호 옮김 / 민음사 / 200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이 책을 아주 재미있게 읽었다. 줄거리는 영국학교의 아이들이 비행기를 타고가다 고장으로 어느 무인도에 불시착하여 아이들만 남겨두고 떠나게 되는 사고부터 이야기는 시작하게 된다. 그 무인도에서 아이들은 '랠프'라는 소년을 대장으로 뽑고 봉화, 사냥부원, 조사대 등으로 나누어서 규칙을 어기지 않고 잘 지내다가 사냥부대의 봉화무책임으로 배 한 대가 그냥 지나가는 사건 때문에 대장 랠프와 사냥부대의 대표 잭은 서로 갈라진다. 랠프는 문명을 택해 구조 받으려고 노력하고 잭은 고기를 먹으며 야만생활을 택해 두 파로 갈라지지만 사냥부대가 없으진 랠프의 무리는 과일을 따 먹으며 연명한다. 그럭저럭 지내다가 잭의 무리가 맷돼지를 잡아 잔치를 한다. 산위의 시체를 보고 뛰어온 사이먼을 죽인다. 그 후로 랠프의 무리는 그 사건으로 공포에 떤다. 결국 잭 무리는 새끼돼지도 죽이고 랠프도 죽일려고 불을 냈는데 섬전체로 번져 그 불을 보고 온 해군장교에 의해 랠프와 잭의 무리는 구출된다.이 소설에서 나는 사람의 악한면 뒤에 숨겨져 있는 선한면의 차이를 알게 되었던 것 다. 또한 외로움의 공포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 우리 마음의 악한 티끌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친구들에게 권장하고 싶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