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구멍 길벗어린이 과학그림책 5
이혜리 그림, 허은미 글 / 길벗어린이(천둥거인) / 200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몸의 구멍은 도대체 몇개나 되는걸까. 중학생이 된 나도 잘 알지 못하는 사실이다. 그러나, 지금 내가 소개하려는 책은, 그런 나에게도, 그리고 책을 읽어주시는 부모님들에게나, 그리고 아이들에게 모두다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책이다. 우리몸의 구멍에 대해 탐구하는 이 책. '우리몸의 구멍' 이라는 제목의 책이다. 조카의 책장에서 찾아낸 책. 전에 접해보았던 책 '아르키메데스의 원리' 를 설명한 책의 에니메이션과 비슷한 분위기였기에, 이 책을 쉽게 펼쳐볼 수 있었다. 작은 구멍과 처음 만날 수 있었다. 그리고 몇장을 더 펼치자, 우리몸의 여러 구멍과 여행을 할 수 있었다. 소위 항문이라 불리는 우리몸에서 가장 더럽게 생각되는 부분이지만, 가장 소중하다고도 볼수 있는 구멍에서부터, 우리가 숨을 쉴수 있는 콧구멍의 탐험까지. 구멍을 탐험하는 모습에서, 아이 어머니라든지, 또는 책을 읽어주는 측에서, 아이에게 재미있는 목소리로 다른 정보를 심어주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다. 아이들에게 좋은 정보를 심어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우리의 몸속 구멍을 탐험하며 약간의 탐험심도 키워줄수 있지 않을까(?)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