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적이며 절대적인 마법의 백과사전
까트린 끄노 지음,이재형 옮김 / 열린책들 / 1997년 4월
평점 :
품절


판타지를 좋아하고, 그것들에게 관심이 있는 나같은 사람이라면 대형도서구매처에서 흘깃 보이는 이런 책들은 결코 자신의 손에서 쉽사리 놓칠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선뜻 구입의사가 망설여 졌었던 이 책은 학교도서실에서 구입하길 바라고 신청서른 낸뒤, 비교적 빨리 그 표지를 볼수가 있었다.

처음에는 아주 기대했었다. 비록 알라딘등에 비평등이 많이 보이지만 내 눈에는 다르게 보일수도 있음이라 생각하였다. 처음에는 그럭저럭 읽을만 했다. 왠지 마녀적이고 왜곡된 오컬트적인 모습이 보이긴 했지만, 그저 전주곡에 불과하리라 혼자 들떠있었다. 무엇보다도 곳곳에 위치한 오묘한 매력이 돋보이는 일러스트들도 그 책을 좋게 생각하는데 한몫을 했으리라 본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ㄱ에서 ㄷ정도로 까지 넘어가면서 나는 지루함과 경멸감 그리고 짜증남을 감출수없었고 결국 이책은 '왜곡된 어두운 오컬트 세계를 보여주는 책'밖에 되질 않는다는 결론을 내리고 말았다. 마법의 백과사전이란것은 제목뿐이었다. 내용 대부분이 마녀적인것들에 관한것이었고 진정한 마법의 마 자는 찾아볼수조차 없었다. 그런책이었다

이 내용은... 영국에 마녀회의단을 가장한 오컬트연구단이 있다는 이야길 들었었는데, 마치 그런 집단에 있는 극소수의 '잘못된 자'들이 만들어냈을것만 같은 내용이었다. 여기저기서 주워온듯한 정보도 눈에띄었고,(다시한번 말하지만 판타지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그런쪽에 은근히 마당발이다) 잔인무도하고 더럽고 징그러운 악마들과 마녀들의 이야기는 인상을 찌그리기에 충분했다.

어떤분이 호의적으로 이 책을 서평하신것을 보았는데, 도대체 어떤점에 이 책을 호의적으로 표현하는지 궁금할 정도였다. 사이즈는 일반 소설책의 사이즈로써, 내용물은 마치 '한권의 사전 인 듯' 꾸며놓고선..잡다하고 추잡스런 마녀의 행위들이 정말 비명을 지르고 싶을 정도였다. 만약 고대 중세에 실제로 그런일이 있었다고 해도 (뭐 그다지 놀랄일도 아니지만) 현세에서는 전혀 상상할수없을만큼 ... 징그러운 (아니, 그런 사람들이 있긴있겠지만)그리고 극악무도한 내용이었다. 게다가 마법이라는 이름아래 간간히 찾을수있는 마법아이템 조합법은 우리가 도저히 행할수없는것들이었다.

제일 먼저는재료... 천연기념물에 들만한 새이름이 나오질 않나.. 추잡스런 재료가 나오지 않나.. 하여튼 정말 눈만 버렸다고 생각되는 책이었다. 작가에겐 죄송하지만... 솔직한 내 감상평이 이러하다. 하지만 책 안에 있는 멋진 일러스트 때문에 차마 별2개를 주는....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