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0 - 트로이 트로이로!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홍은영 그림)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홍은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2년 4월
평점 :
절판


'신화를 가장 쉽고 재미있게, 조금이라도 그 내용을 흐름을 알수있게 해주는 좋은책이 없을까?' 하고 친구에게 질문한적이 있다. 그랬더니 친구는 '만화책으로 봐야하지 않을까?'라는 재미있는 대답을 한 적이있다. '만화로 된 신화'라는 생각까지 미치자 나는 최근 엄청난 베스트 셀러로 떠오르고 있는 이 책을 생각해 내었다.

내가 이 책을 구입한것은 단 1권뿐이고, 그것조차도 단 20분만에 다 읽어내려갈수 있었다. 컬러풀한 표지에 익살스럽고도 멋있는 많은 신화속 '신'들의 모습에 재미를 느꼈지만, 그건 역시 '재미'일 뿐이었다. 어린이 지향적 그리스.로마 신화라는 말이 절.대 틀리지 않았다는 생각이 아주 깊숙히 들었다.

먼저 내용은 괜찮았다. 하나하나 분리된 신마다의 이야기에서 은근슬쩍 이어져 가는 이야기의 내용은 아이들에게 신화를 이해시키기에 충분했고 여러가지 성격과 다양한 표정의 신들은 그 모습에서부터 아이들의 재미를 돋구기엔 무리가 없었다.

하지만 역시 '어린이 지향적'은 '어린이 지향적'으로 밖에 끝날수밖에 없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해리포터처럼 (물론 이것은 소설이지만) 어른과아이 모두 즐길수 있는 교육용책은 존재할수없는가에 대한 질문을 충족시켜주지 못한 책이었다. 역시나 '재미'로밖에 끝날수 밖에 없었던... 너무도 단순하고 간략한 내용에 실망스러운. 하지만 어린아이들에겐 상당히 유익할 것 같은 그런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