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나트랑 달랏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2022년 최신 개정판 인조이 세계여행 42
양신혜 지음 / 넥서스BOOKS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여행이 조금씩 자유로워지면서 주변에서도 하나둘씩 해외로 여행을 가고 있다. 직장인이라면 가장 쉽게 갔다 올 수 있는 곳이 바로 베트남이 아닐까 싶다. 새벽 비행기가 많아서 밤도깨비(?) 여행으로 다들 다녀오는 것 같았다. 나도 언젠간 가게 될 베트남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어서 인조이 나트랑달랏이라는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나트랑의 대표적인 볼거리와 투어엔 어떤 것이 있는지부터, 리조트와 호텔 이용 시 주의점, 열대 과일과 식사 종류 등등 다양한 정보로 꽉꽉 차 있다. 그 중에서 나는 베트남 커피에 관한 글을 관심있게 읽어보았다.



베트남은 기후와 지형이 커피를 생산하기에 최적의 자연조건을 가지고 있어서 브라질에 이어 세계 2위의 커피 생산국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베트남을 여행하다 보면 어디에서나 커피 파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커피 종류도 다양하다고 한다.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지인이 선물해 준 커피가 생각나서 찾아보니 역시나 유명한 커피였다. 책에서도 소개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가 지금 내 앞에 있다니, 신기했다. ‘카페 쓰어 다’는 에스프레소에 연유와 얼음을 섞은 차가운 커피라고 한다. 여행자들이 가장 즐겨먹는 커피라고 하니 이걸 마시면서 책을 읽으면 베트남이 생생하게 느껴질 것 같았다.


한 입 마시니 진하면서도 달달한 커피가 굉장히 고급스러웠다.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G7커피보다 훨씬 고급스럽게 느껴졌다! 책에서도 커피를 즐길 줄 아는 마니아에게 추천하고 싶은 카페라고 하니, 나트랑을 여행하게 된다면 꼭 한 번 들려 볼 것이다! 이 외에도 이 책에서는 내가 잘 알지 못했던 다양한 커피 브랜드 종류와 차이점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었다. 커피를 좋아하는 나에겐 정말 최고의 책인 듯하다.


여행하기 위해 많은 정보들을 찾아다니며 비교도 해보고 정리해야 할 것 이 많은데, 이 책은 친절하게도 한 페이지에 모든 것을 다 알려주고 있다. 베트남 환전은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한지, 대한민국 대사관과 나트랑의 주요 병원까지 등등 우리가 놓치기 쉬운 정보들을 정리해 줘서 정말 이 책하나만 믿고 당장 내일 떠나도 될 정도이다. 베트남 나트랑으로 여행 계획을 세운다면 참고하기 좋은 책인 것 같다. 반대로 시간이 빠듯하여 미처 계획을 세우지 못한 사람에게도 이 책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책 표지의 뒷면에는 책에서 소개한 가게들과 명소, 볼거리들이 한 번에 담겨있는 구글맵을 QR코드로 제공하고 있다. 마음에 드는 장소를 하나하나 추가해가며 읽는 재미도 있지만 이렇게 한 번에 받아 볼 수 있는 것도 편해서 좋은 것 같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 책은 독자들이 편하게 여행하길 바라는 마음이 꾹- 담겨있는 친절한 책인 것 같다. 구글맵도 준비 됐겠다, 나도 얼른 베트남 나트랑으로 떠나고 싶다! 이 책을 읽고 모두가 실패 없는 베트남 나트랑, 달랏을 여행했으면 좋겠다.



#인조이나트랑달랏 #양신혜, #넥서스북,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