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김민정(엠제이킴)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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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극히 평범한 나도 브랜딩이 될 수 있을까? 하며 기대 반, 의심 반으로 읽은 책, 엠제이킴의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이다. 저자는 8년간 치열한 비지니스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깨닳았는데 그것이 바로 ‘진정성'이라고 주장한다. 비지니스의 생명은 바로 소통이다. 일방적인 태도로 대화하면 상대방은 결국 마음을 열지 않듯이 소비자도 마찬가지이다. 나도 한 명의 소비자로써 내 고민을 잘 알고있는(?), 알아주는 기업이나 브랜드에게 호감이 많이 가는 편이다. 좀 더 알아보다가 금액까지 괜찮다면 결국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해보게 된다. 결국 정리해보면 진정성으로 무장해서 소비자들의 마음속으로 침투하는 것! 이것이 바로 핵심이다. 그런 다음 공감이라는 강력한 무기로 확실하게 나의 소비자로, 팬으로 만드는 것 까지! 이 책에서는 그런 과정을 여러 사례들로 자세하게 다루고 있었다.





작고 사소한 것이라도 가장 나다운 것이 좋다.

그것이 가장 강력한 무기이기 때문이다.

책을 읽기 전까지는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멋진 커리어를 가졌거나, 멋진 외모, 재력 등이 있어야 그 존재 자체만으로도 브랜딩이 되는 줄 알았다. 하지만 일반 사람들은 자신의 삶과 크게 다르지 않은 누군가의 삶에 더 관심 있어 하는 것 같다. 비슷한 환경에서 주어진 삶을 사랑하고 그 삶에서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에 반응하고 공감한다는 것이다. '세상의 주인공은 나'라는 사실을 새기며 지금 내 앞에 주어진 삶을 열심히 살아가자. 자꾸만 바깥세상에 포커싱을 맞추다 보면 내 삶을 살아낼 수 없고 나를 볼 수 없게 된다. 나라는 존재가 브랜딩이 되기 위해선 세심하게 살피고 또 살펴야 한다. 훨씬 더 멋진 '나'를 만나는 순간, 나의 삶에 응원을 해주는 소비자 또는 팬이 생길 것이다.




결국 당신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믿음은 곧 '자발적 따름'으로 연결된다.

요즘 시대가 필요로 하는 리더란 바로 자발적으로 나서서 커뮤니티를 만들고 기꺼이 헌신하며 사람들과 소통하며 더 멋진 세상과 연결시켜주는 사람이다. 일반 사람들은 취미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연결되어 어딘가에 소속되길 원하기 때문에 그들 중에 리더가 있다면 자연스럽게 커뮤니티가 생성된다. 어설프게 누군가를 흉내 내고 따라 하는 '가짜 리더'가 아닌 긴밀한 소통과 진정성으로 무장한 '진짜 리더'가 되어 탄탄한 내 팬덤을 만들어보자. 퍼스널 브랜딩의 궁극적인 목표는 리더가 되는 것, 사고 싶게 만드는 사람이 결국 리더라는 것. 이 말을 명심한 채로 나는 오늘부터 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더 세심하게 알아보려고 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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