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전 세계의 일상은 코로나19 전후로 나뉜다는 말처럼 여행 트렌트 또한 변화가 예상된다고 한다. 각국의 코로나 정책으로 인해 3년 동안 국경이 닫힌 바가 있었는데 새로운 바이러스의 유행이 발생할 때마다 이동의 자유는 제한될 것이고 앞으로는 면대면이 아닌 IT 기술을 통한 비대면 여행이 새로운 여가 생활로 다가올지도 모를 일이다.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전 초겨울, 나는 고령의 부모님과 동유럽을 다녀올 수 있었다. 패키지 여행이었기에 여행사가 이끄는 여정대로 편히 다녀올 수 있었지만, 숙소를 예약하고 이동하는 모든 것을 가이드에 의지하다 보니 어떤 관광지는 기억이 도통 안 나기도 했다.

 

다시 그곳을 찾는다면 혼자서 여행을 계획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다. 때마침 출판사의 서평 이벤트를 통해 지난 동유럽의 여행을 반추해 볼 수 있었다. 본서의 앞표지에는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며 자신만만한 문구가 써 있다. 자동차로 이동 시 효율적인 유럽 여행의 동선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


 


또한 렌트카 예약에서부터 렌트카 픽업 시 발생하는 상황 등을 잘 기술하였고, 네비게이션 사용 방법, 자동차 관련 보험, 주차장과 캠핑장 사용 방법 , 주유소의 셀프 주유, 각국의 도로 현황 및 운전 방법, 안전한 자동차 여행을 위한 주의 사항 등을 잘 안내하였다.




 


동유럽이라고 하면 흔히 독일의 발트해에서 구소련의 영향을 받았던 국가들이 속한 발칸 반도에 위치한 국가를 말한다. 본서는 독일, 폴란드,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 여행에 꼭 필요한 핵심 정보를 다루고 있다.


마음이 합하는 지인들과 자연이 아름답고 음식이 맛있었던 동유럽을 다시 다녀왔으면  좋겠다.

 

해시태그 트래블 여행 시리즈의 다수를 집필한 대표 저자, 조대현 님께서 가까운 일본이나 동남아시아 자동차 여행서도 기획해 줬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