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뉴욕으로 출근한다 - 뉴욕에서 12년, 평범한 유학생에서 세계 유수의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활약하는 아트디렉터가 되기까지 한국인 애니메이터 윤수정의 뉴욕 스토리 해외 취업 경험담 시리즈 (에디션더블유)
윤수정 지음 / 에디션더블유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2년전 여름 학회에서 뉴욕을 방문했던 적이 있었다. 그 때 뉴욕의 여러 기관을 방문하면서 특히 세계의 중심인 뉴욕이라는 도시에서 한국인으로서 당당히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 굉장히 인상적이고 부러웠던 기억이 난다. 그 때부터  마음속에서나마 뉴욕에서의 삶을 막연히 동경해왔는데 우연히 이 책 '나는 뉴욕으로 출근한다' 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출판사에서 나온  다른 출근한다 시리즈도  보았는데 이번에는 내가 특히 좋아하는 도시인 뉴욕에서의 이야기라니 고민할 필요도 없이 책을 읽어 나갔다.

이 책은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마친 후 뉴욕으로 유학을 가서 애니메이터로 일하고 있는 한 젊은 여성의 이야기이다. 책은 크게 4부로 나뉘어져 1부는 현재 그녀가 뉴욕의 애니메이터로서 일하고 있는 생생한 모습이 표현되고 2부는 그녀가 뉴욕에서 애니메이터가 되기까지의 과정이 그려지고 3부는 그 곳에서 그녀가 만난 뉴욕의 영상산업계의 개성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고 4부는 뉴욕의 애니메이터로서, 뉴욕에 사는 이방인이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누구보다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사람들이 모여서 새로운 영상산업을 만들어 간다는 것은 예상대로  수많은  흥미진진한 사건들의 연속이다. 책을 읽어나가면서 나와는 전혀 상관없는 분야인 영상산업의 아티티스들의 세계에 대해서 생생하게 체험을 하는 기분이었다. 책을 다 읽을 쯤에는 현재 그녀와 같이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 꽤나 구체적으로 그려지는 것을 보면 그녀가 이 책에서 뉴욕에서의 애니메이터의 삶을 생생히 잘 표현한 것 같다. 현재 그녀의 삶은 특별히 뉴욕의 이방인이라고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 단지 능력있고 열정적인 애니메이터의 모습이다. 그녀가 이렇게 되기까지 많은 노력이 있었을텐데 그녀가 자신의 노력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기에는 겸손한 면이 있었는지 그 과정이 많이 표현되지는 않은 것 같아 그 점이 조금 아쉽다.  그래도 이 책은 뉴욕에서 애니메이터로 일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분명  그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고 결코 그 꿈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는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이렇게 특별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가 좋다. 책을 읽는 동안만큼은 내가 세계 어느곳에서 어떤 직업이라도 가질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기에..언젠가 다시 뉴욕을 방문해서 마치 뉴욕커처럼 그 거리들을 멋지게 걷는 날을 기다려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