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여행 우리도 갈 수 있어! ㅣ 와이즈만 호기심 그림책 1
데즈카 아케미 글.그림, 김경은 옮김, 사이토 노리오 외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우주여행이 현실이 되는 날이 올까요?
머지않아 현실로 이루어질 우주 이야기를 다룬 <와이즈만 호기심 그림책> 시리즈 1권을 만났습니다. 다가올 우주여행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알려 주는 책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우주여행 계획이 알려지면서 우주여행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현실을 반영했습니다.
우주로 떠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우주로 떠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이 담겨 있습니다.
생각만으로도 정말 가슴 떨리는 경험입니다.

우주 비행의 역사를 알아보는 페이지입니다.
1957년 구소련애서 세계 최초의 인공위성 발사에 성공한 이래로 첫번째 우주 비행을 한 주인공은 사람이 아니라 개였다는 사실도 흥미롭네요.
또한 1961년에 인류 최초로 지구를 벗어나 우주로 간 비행사는 유리 가가린이었고, 그가 본 우주의 모습과 달 표면에 남아 있는 비행사들의 발자국이 우주여행의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이었네요.

우주의 환경을 알고, 생활 방법을 익힌 다음에 왜 우주는 지구와 다른 환경을 가졌는지 알아보고, 우리가 무슨 옷을 입고 무슨 음식을 먹어야 할지, 잠은 어떻게 자면 되는지, 체력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세계 곳곳에서 우주공항이 착 착 준비되고 있다는 사실도 흥미롭네요.
서브오비탈 비행, 국제 우주 정거장 체류, 우주 호텔 숙박, 달 여행, 화성 유인 비행 등 여러 가지 우주여행 종류도 등장해서 우주여행을 계획하게 만듭니다.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들은 이 책을 여러번 들춰서 읽습니다. 저에게는 동경의 대상이기만 한 우주가 아이들에게는 실현 가능한 현실이라는 사실이 놀랍기만 합니다.
얼마 전에 아이가 좋아하는 무한도전 프로그램에서도 우주여행을 다루는 내용이 방영되어서 그런지 더욱 관심이 뜨겁기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