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열의 파!파!파닉스 1 (책 + DVD 1장)
문단열.MBC 뽀뽀뽀 제작팀 지음 / 타임주니어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요즈음 유아 조기 영어 열풍은 거세다. 아니 이제는 거역할 수 없는 필연적인 코스가 되어버렸다. 여기저기서 유아 영어교재들이 범람하고 영어 동화 전집이 우후죽순 생겨나서 고르기도 만만치않다. 영어 유치원이라는 것도 생겨나서 성업 중이고, 학습지 회사와 영어 학원들은 연일 영어의 바다에 하루라도 빨리 아이를 빠뜨리길 종용하는 세상이 되었다.  

이렇게 거세고 살벌한 영어 열풍속에서 우리 아이도 영어의 바다에 적어도 발이라도 적셔야 되지 않을까하는 안달복달한 맘이 생겼다. 그래서 2년동안 유치원에서 영어를 접해오고있긴 하지만 알파벳 대문자 소문자를 읽고 쓰고 간단한 단어나 회화들을 암기한 정도의 일곱살 채원양에게 어떻게하면 흥미롭고 신나는 경험을 안겨줄까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만나게 된 책이 바로 문단열의 파파 파닉스!이다

이 책은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 MBC 뽀뽀뽀에서 매직 7 파닉스 학습법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문단열 선생님의 영어교육 노하우가 담긴 파닉스 교재이다. 즉  뽀뽀뽀 잉글리쉬 매직세븐이 책으로 출간되었는데 그 중에서 첫번째 책이다.
 
이 책에서 3~7세 유아들에게 강조되는 효과적으로 파닉스를 공부하는 방법은  단 세 마디로 요약된다.  "소리쳐!" "손짓 발짓!" "인상 써!"인데, 무슨 말인고하니 "큰소리로 따라하기"와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이기"와 "강사처럼 인상쓰면서 따라하기"를 해야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영어 학습이 된다는 것이다.  맞는 말인듯 싶다. 
 
그렇다면 매직 7 학습법은 도대체 어떤 것일까! 바로 책과 dvd를 이용해서 7단계로 영어를 효과적으로 익히는 방법이다.
첫째, DVD로 동화 보고 듣기
둘째,  책으로 동화 보고  읽기
셋째, DVD로 동요 보고 듣기
넷째,  책으로 동요 악보 보고 부르기,
다섯째, 동용 바꿔부르기
여섯째, 파닉스 발음 익히기
일곱째, 파닉스 연습하기 

 
  < 문단열의 파닉스 1, 2, 3권과  DVD >
 


 
이렇게 단계별 매직 학습법으로 아이들에게 재미를 안겨줄 1권에 수록된 동화는 모두 우리 아이들에게 익숙한 세편의 이야기이다.    
맨 처음에 등장하는 "요술 냄비(The Magic Pot)"를 비롯해서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와  "세 가지 소원(The Three Wishes)"이다.  
 
간략하게 줄거리를 살펴보자면, 
요술냄비는 배고픈 소녀가 숲에서 한 아저씨를 만나 커다란 과자를 찾아주고 요술 냄비를 얻어와요. 소녀의 집에 온 냄비는 혼자서 음식을 알아서 척척 해내고, 소녀의 가족은 온 마을 사람들과 죽을 나눠먹어서 신기한 냄비덕분에 더이상 배가 고프지 않게되었다는 이야기이다.
이 단원에서 강조하는 매직 파닉스 단어는 " 과자(CRACKRER)"와  "냄비(POT) " "부엌( KITCHEN)"이다.  
두번째로 수록된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아는 인어공주 이야기로, 매직 파닉스는 "바다(SEA)" "물고기(FISH)" "노래하다(SING)"의 세 단어이다. 
마지막으로 실린 세가지 소원은 한 가난한 농부가 우연히 요정을 도와주고, 그 요정이 소원 세 가지를 들어주는 내용으로 꾸며졌는데 파닉스 단어는 "소원(WISH)"과 "소시지(SAUSAG)"이다.            
 
<DVD를 집중해서 보고있는 아이들> 
   



일곱살 채원양과 다섯살 채성군은 특히 인어공주 이야기를 좋아했고, 몇번이고 반복해서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동화속의 주인공이 되어서 마녀가 나올때는 함께 인상도 쓰고, 파닉스 동요가 나올때는 흥겹게 따라하기도 하고, 음가를 길게 내뱉으라는 문단열 선생님의 강의도 집중해서 들으면서 따라하기도 한다.       

 
<알파벳 소리 파닉스 공식>


또한 이 책에서 가장 맘을 사로잡았던 부분은 알파벳소리와 두글 자 자음소리, 두 글자 모음소리에 대한 파닉스 공식이 덧붙여져서 영어 울렁증이 있는 엄마들이 집에서 아이와 함께 알파벳의 음가를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될듯 싶다. 
 
아무쪼록 동화와 동요가 적절히 어우러진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아이들이 열심히 소리치고, 손짓 발짓으로 따라하고, 인상쓰며 익히면서 효과적으로 영어의 바다에 발을 담그는 모색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