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교과서 단어의 비밀 예비초등 세트 (받아쓰기 노트 포함) - 전5권 - 초등 어휘력 완성 프로그램 초단비 ㅣ 초등교과서 단어의 비밀
아울북 초등교육연구소 지음 / 아울북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여섯살 채원양은 한글떼기를 엄마표로 하다보니 또래보다 조금 늦은 5세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한글에 입문했어요. 하지만 곧 7세가 되는 요즈음은 적은 글밥의 책은 혼자서 읽고 짧은 문장도 곧잘 씁니다. 그런데 엄마표로 학습했기에 초등학교 들어가서 받아쓰기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을까 늘 의문이 들었어요. 또한 주위에서 선배맘들이 말하기를 받아쓰기는 초등학교 입학하면 제일먼저 아이와 엄마에게 부담으로 다가온다는 말을 들었어요. 그래서 받아쓰기 만큼은 체계적으로 시켜보리라 마음 먹고 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이 책을 만났어요.
"초등 저학년의 자신감이 곧 받아쓰기"라는 이 책을 토대로 채원양의 간단한 낱말 부터 맞춤법은 물론 문장쓰기 훈련까지 제대로 할 수 있을듯 싶어서 기대됩니다. 왜냐하면 이 책은 아이로 하여금 소리와 문자의 대응관계를 통한 원리를 이해해서 받아쓰기의 기초를 튼튼히 할수 있게 도와주거든요. 특히 부록으로 딸린 "어머님 교실" 짝꿍시험지 코너는 아이와 엄마가 함께 받아쓰기를 하고 비교해 볼 수 있게 엮어져서 참 유익한듯 싶어요.
예비 초등 단계이다 보니 제 1장에서는 받침이 없는 낱말쓰기부터 시작해서 어려운 모음과 받침 있는 낱말쓰기까지 이뤄져있고, 제2장에서는 제1회 받침이 넘어가는 낱말쓰기부터 10회 약속으로 정한 낱말쓰기까지 연결됩니다.
지금까지는 무작정 하루에 몇개씩 받아쓰기를 하곤 했는데, 이 책을 토대로 체계적인 순서를 밟아서 받아쓰기 만큼은 제대로 익혀주고 싶네요. 그래야 우선은 초등학교 압학해서 받아쓰기에 대해 자신감을 갖을 듯 싶고, 나아가서 고학년이 되면 글짓기와 논술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자신감을 갖게될듯 싶네요.
이번 겨울 방학동안에 화이팅 하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