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1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리스 로마 신화 하면 등장 인물도 많고, 비슷한 이름들도 많고, 인물들 사이의 관계도 복잡해서 먼저 복잡하다는 생각부터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제우스, 헤라 등 올림푸스의 신들과 헤라클레스를 비롯한 영웅들과 왕자, 공주 등의 이야기에 매료되는 데에는 아마도 이해하기 쉽게 엮어진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영향이 큰듯 싶다. 
만화로 구성 되었기에 신과 영웅들의 이야기가 한층 더 흥미진진하고, 아버지와 아이의 대화 전개 방식이 이해하기 쉽게 엮어졌기 때문이리라. 
 
모두 20권이란 방대한 양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가 완간되고 5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판>이 발간되었다는 소식에 얼른 1권을 들춰보았다.  주인공 지우가 아버지와 동생과 함께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전" 을 찾아  교수님으로부터 설명을 듣는 형식으로 전개된다. 
 
신화 속에 등장하는 신과 영웅들의 관계도를 이해하기 쉽게 집안별로 정리해 놓아서 인물과 인물끼리의 연결고리를 이해하기 쉬웠다.   
특히 아킬레우스의 조상들에 관해 정리해놓은 3장 "펠레우스의 모험" 에 등장하는 아이아코스의 세 아들들 펠레우스, 텔라몬, 포코스에 관한 이야기는 흥미로웠다. 특별판 2권까지 읽으면 인물간의 관계도가 깔끔하게 정리될 듯 싶다.  

더불어 완간된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신화>를 차근차근 다시한번 읽고 특별판을 보면 한층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남을듯 싶다.   

 

인간과 같은 감정을 가진 신들이 등장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 그동안 한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여섯살 채원양! 
표지 그림과 등장 인물 그림들을 유심히 살피더니, 남자 머리카락이 긴 것이 의아했던지 "엄마 왜 남자들인데 머리가 길어요!"라고 묻는다.
여섯살 딸아이의 눈에는 전지 전능한 신과 영웅들의 이야기 보다는 남자 머리 카락이 왜 긴지, 공주들은 왜 적게 나오는지 그런것이 더 궁금한가보다. 신과 영웅들의 사랑과 전쟁, 희 노 애 락을 이해하기 시작할 무렵이면 차근차근 이야기를 들려줘야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