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Play with Me Too (영어동화 1권 + 가이드북 1권 + CD 1장) - 노래로 배우는 영어동화 Book & Song
꼬네상스 편집부 엮음 / 꼬네상스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정말 신나는 영어동화를 만났어요.
영어동화책 1권(21 P.), 가이드북 1권, CD 1장으로 알차게 구성된 동화인데,
가이드북은 11페이지에 걸쳐서 Book & Song의 특징과 활용법, Cd 구성내용, Reading Tips, The Original Translation( 원문해석)을 친절하세 가이드해주어서 다른 영어동화책을 고를때도 많은 도움이 될듯 싶어요.
표지를 보니,
기린의 기다란 목을 타고 앉아있는 작은 사내아이와 동물친구들의 표정이 정말 즐거워보이네요.
이 친구들과 한바탕 신나게 놀아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네요.
그래서 6세 딸아이와 4세 아들이랑 한바탕 놀아보려고 책을 펼치고 Cd를 틀었어요.
문 : 자~아 표지를 봐봐.. 무슨 그림일까?
답 : 재미있게 놀고 있나봐요...모두들 웃고 있잖아요..
문 : 그럼 어떤 동물친구들이 모였지?
답 : 남자아이랑 기린, 호랑이, 코끼리, 원숭이, 토끼, 참새.
엄마인 저는 남자아이는 생각지도 못하고 당연히 모두 동물일꺼라 생각하고 무슨 동물인지 한참 들여다보고 있는데, 딸아이는 보자마자 남자아이가 동물친구들과 함께 있다고 얘기하네요. 역시 아이들의 눈은 다르네요.
내용을 들여다보면,
놀이터에서 모래놀이를 하던 조그만 남자아이와 동물 친구들이 심심하다며 재미난 놀이가 없을까 궁리하고 있어요
그때 원숭이가 나타나서 같이놀자고 합니다.
폴짝폴짝! 원숭이 꼬리로 줄넘기,
주르륵 주르륵! 기린 목으로 미끄럼타기,
흔들 흔들! 코끼리 코로 그네타기,
정말 신나고 재미있어요..
그런데, 호랑이도 같이 놀고싶어서 다가오는데 모두들 놀라 혼비백산 도망가네요.
혼비백산 도망가는 동물들의 얼굴 표정 특히, 놀라 휘둥그레진 눈동자의 모습은 정말 재미있게 표현했어요.
그래서 우리아이들에게도 호랑이가 나타나는 표정을 지어보라고 했더니 제법 호랑이 처럼 두 손을 치켜올리고 어~흥하네요~
좋은 영어동화의 가장 큰 특징은 따라하기 쉬운 단순한 문장이 반복적으로 구사된 책이라고 들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 책이 딱 그런듯 싶어요.
즉 "Guys, Play With me too" 와 " "Whee! It's fun" 문장이 반복되어서 정말 따라하기 쉽고 귀로 머리로 가슴으로 쏙쏙 들어와요.
또한 각 동물의 특징을 잘 살려서 나타내주었는데,
예를들어 원숭이(monkey)는 긴 꼬리(tail)을 이용해서 "Jump roping"하고, 기린(giraffe)은 목(neck)을 이용해서 "Sliding"하고, 코끼리(elephant)는 코(nose)를 이용해서 "Swinging" 합니다.
비교적 짧고 단순한 내용이지만 정말 신나고 경쾌해서 영어에 입문하는 시기의 유아들이 흥미를 느끼기에 충분할 듯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