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가 온다, 뇌 과학 ㅣ 와이즈만 미래과학 3
김성화.권수진 지음, 조승연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생각의 비밀을 풀게 될 날이 올까?
뇌를 정말 복제할 수 있을까?
기억을 다운로드 할 수 있을까?
뇌가 궁금해, 뇌의 미래가 궁금해!
과학과 수학 분야 전문 출판사 #와이즈만북스에서 미래를 바꿀 첨단 과학 키워드를 타이틀로 <미래가 온다> 시리즈를 기획하고 출판하고 있습니다.
<미래가 온다> 시리즈는 공상이 아닌 과학으로 미래를 배우는 #어린이과학교양서 입니다.
제 1권 <로봇>에 이어 제 2권 <나노봇>이 출간되었고, 최근들어 제3권 <뇌과학>편이 출간되어 만나보았습니다.
#와이즈만북스가 펴낸 '#와이즈만 #미래과학' 시리즈 제3권 <#미래가온다, #뇌과학>입니다.
어려운 뇌 과학의 기초를 초등학생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술한 국내 최초 초등용 해설서입니다.
조금은 생소한 뇌과학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다뤄서 뇌 과학 전반을 생각해보게 하며, 인간의 뇌를 둘러싼 다양한 궁금증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어요.
표지에 인간의 뇌를 표현한 다양한 그림부터 흥미롭습니다.
뇌 과학이란 무엇일까요?
인간의 뇌를 연구하여 유전자의 법칙을 알아내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의 모든 행동 발생 원인과 이유 등을 과학적으로 심층 설명함으로써 인간의 마음까지도 연구할 수 있는 학문입니다.
뇌 과학은 뇌의 모든 국면을 연구 대상으로 삼고 있는데, 뇌의 구조, 뇌의 발달, 뇌의 뉴런, 즉 신경 세포의 화학적· 전기적 현상, 여러 뉴런 간의 상호작용, 뇌의 독특한 소산인 행동과 경험을 유추하기도 합니다.
뇌 과학에 대한 연구는 점차 IT와 접목되면서 인간의 뇌나 인간과 기기의 의사소통까지 확대되고 있답니다.
아들과 함께 가장 흥미롭게 읽은 부분입니다.
"휴먼 브레인 프로젝트" 라는 미래의 인간의 모습을 다룬 부분입니다.
100년 후에 사람들은 어떻게 변할까?로 고민하던 과학자들이 뇌를 컴퓨터에 심고 걸어다니는 사람 로봇을 만든다는 얘기입니다.
"컴퓨터 사람이 되는 거야?
과학자들은 이미 인간의 정신을 컴퓨터에 업로드하는 연구를 시작했다고합니다.
과연 컴퓨터 사람이 되면 행복할까요?
여전히 미래는 두렵고도 흥미로운 시대임이 분명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