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작은 세계에서 발견한 뜻밖의 생물학 - 생명과학의 최전선에서 풀어가는 삶과 죽음의 비밀 서가명강 시리즈 35
이준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리뷰는 21세기북스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제목처럼 작고 가벼운 책.
학생일 때는 공부와 연관된 내용은 거들떠도 보기 싫었다. 직장인이 된 지금은 내가 하는 업무와는 전혀 무관해서 그런지 몰라도 모든 것이 흥미롭다. 내가 알지 못하는 세계를 조금이나마 엿보고 알아가는 시간. 물론 기초적인 지식에 익숙해야 더 이해하기 쉽겠지만.

몇십년을 연구에 매진하는 이들을 보고 있으면 놀랍다. 그렇게 오래도록 지켜보며 할 수 있는 게 많다는 사실이 신기하기도 하다. 생물학에서 내가 제일 크게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사실 복제에 대한 것이다. 요즘도 회사에 나가기 싫은 하루하루를 보내기에 나를 대신할 또 다른 나의 존재가 가능할지 궁금해지는 것 같다. 지금보니 생물학은 온통 기대되는 것 투성이다. 미래에는 또 어떤 진화가 발생하고 어떤 생명공학이 주목받게 될 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