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도 초능력이 필요해
민제이 지음 / 팩토리나인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퇴사를 꿈꾸지만, 오늘도 성실히 출근하는 모든 직장인을 위한 책.

가끔 피곤에 절어 출퇴근을 할 때마다, 순간이동을 할 수 있기를 바란 적 있지 않나요? 자꾸만 실수를 할 때마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었던 적은?

남들에게는 없는 초능력을 가진 그들의 직장 생활은 과연 어떨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신입사원부터 주임, 과장, 한 회사의 대표까지. 우리 모두의 이야기.

.
.
.

신입사원때는 아는 것이 없어서 두렵고, 경력이 쌓여갈수록 더 두렵다. 아는 것보다 아직도 모르는게 많은데 경력이 쌓여가는 것 같아서. 실수는 어쩜 이렇게 다양하게 하는지 모를 일이다.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정직원이면 정직원으로서의 책임감이 그만큼 나를 짓누르고 계약직이면 언제든 회사를 나가야한다는 압박감이 짓누르는 현실.

같이 일하는 직장후배, 동료, 상사들과의 관계에서도 고통받고, 거래처와의 관계에서도 끊임없이 힘든 것이 사회생활. 그렇다고 한 회사를 대표하는 사장이 된다고 마냥 좋을 수는 없다. 어떤 자리에 있든 고민은 늘 있는 법이니까. 오늘도 약간의 상상력을 더 해본다. 나에게도 만약 초능력이 생긴다면 어떨까? 때로는 씁쓸하고 때로는 공감가는 이야기로 책장이 잘 넘어간다.

#서평 #서평단 #서포터즈 #리뷰 #후기 #책추천 #도서추천 #소설추천 #판타지소설 #회사원도초능력이필요해 #소설책추천 #판타지 #직장인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쌤앤파커스 #책 #책읽기 #오늘의책 #독서 #마음의양식 #책책책 #독서그램 #book #bookstagram #booklove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