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 스틱! (15주년 기념판) - 1초 만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그 안에 숨은 6가지 법칙
칩 히스.댄 히스 지음, 안진환.박슬라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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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으로 살아남은 ‘한 문장’의 공통점 6개는 무엇일까?

정답 : 단순성 / 의외성 / 구체성 / 신뢰성 / 감성/ 스토리

‘간단하고 기발하며 구체적이고 진실되며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가 있어 우리 뇌리에 착 달라붙는 메시지 제조법을 알려주는 <스틱>은 우리 시대 최고의 비즈니스 바이블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글쓰기는 단순히 ‘일’에 국한되지 않는다. 연애편지 대필이 왜 있었겠는가.

<스틱>은 역사상 가장 많은 텍스트를 소비하는 우리 시대의 필독서다.

그리고 이 책의 기본 전제에 따르면 훌륭한 메시지는 천재만 만들 수 있는 게 아니다. 스티커 메시지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면 누구나 할 수 있다.

프롤로그에 등장하는 한 연구 결과를 보면, 여섯 개의 창의적 원형을 이용하는 방법에 관해 단 두 시간만 교육을 받아도 창의력 면에서 훨씬 나은 평가를 받게됨을 알 수 있다. 겨우 두 시간 만에 말이다.

당연히 우리도 할 수 있다.
함께 한 수 배워보자.

📚리드를 숨기지 마라. 독자들의 관심을 끄기 위해 글의 첫머리에 흥미로운 소재를 끌어들이는 것은 좋지만 주제와 연관성이 부족하다면 곤란하다. 핵심 메시지 그 자체가 더욱 흥미를 끌 수 있도록 해야 한다.-p.74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현재 그들이 지닌 도식을 정면으로 무너뜨리는 것이다. -p.130

📚사람들의 관심을 잡아매고 싶다면 호기심의 공백 이론을 최대한 이용하라. 미스터리라는 양념을 조금만 친다면 흥미를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p.143

📚검증 가능한 신용은 사람들이 메시지를 직접 시험하게 한다.-p.256

#도서협찬 #웅진지식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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