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한글완성 1 : 기본 자모음 - 초등학교 입학 전 한글 읽기·쓰기 동시에 끝내기 하루 한장 한글완성 1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튤립화분이에요.

겨울방학동안에 우리 반짝이랑 초등준비를 열심히 하는 중인데요.

오늘은 한글떼기 습관잡기에 정말 좋은 하루한장 한글완성 문제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미래엔 하루한장 한글완성

1 기본자모음



보시는 것처럼 가로로 긴 사이즈의 문제집이구요. 색깔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노랑노랑 입니다. 보기 좋은 문제집이 풀기도 좋은 법이죠 ㅋㅋㅋ


목차 및 특징


미래엔 하루한장 한글완성은 총 3단계로 나뉘는데요. 1권은 기본자모음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제일 첫장에 자음모음표 미니 브로마이드가 있어서 아이 책상옆에 붙여두고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하루한장만의 특징은 바로 한글 낱말 사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인데요. 교재 한쪽을 뜯을 수 있게 해두어서 모으면 낱말 사전이 되더라구요.

생각보다 아이가 이거 만드는 재미가 있어서 하루한장을 꼬박꼬박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편집이 깔끔하고 문제가 많지 않아서 아이가 정말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한 쪽당 문제가 하나씩이라서 “엄마 정말 이것만 하면 돼?” 할 정도라니까요.

아이가 쉽고 재미를 느껴야 꾸준한 학습이 되는거니까 그 점이 정말 좋았어요.


활용모습

단어 빈칸에 낱말 스티커도 직접 붙이고, QR코드를 찍으면 문제 음성 듣기도 할 수가 있어요.

이제 조금 컸다고 본인이 스스로 한다고 하더라구요.


제 목소리보단 아무래도 녹음된 선생님 목소리가 더 듣기 좋은지 꼭 큐알 찍어서 학습을 했어요.



자음을 3개 정도 학습하면 3개를 복습해 볼 수 있는 페이지가 한 장씩 있어요. 그 때는 낱말카드칸이 받아쓰기 칸이 되는거죠.




채점 후에는 제가 잘했다고 칭찬 도장도 꾸욱 찍어줬답니다. 아이들은 이 도장 하나 받으려고 또 열심히 하더라구요.

낱말 카드도 링에 걸어서 정리해두면 활용하기 좋더라구요. 밥 먹기전, 씻기 전 처럼 자투리 시간에 낱말 카드 한번씩 보면서 눈으로 익힐 수 있으니까요.

받아쓰기가 끝나면 그 부분을 잘라서 낱말카드와 함께 묶어두면 되요.



어플 및 QR코드 활용

하루한장 학습할 때 마다 페이지 상단에 있는 큐알코드를 인식하면 그날 학습 듣기가 나오고 정답확인도 가능해요.

그리고 전체 목차 확인도 가능하답니다.


또 하나 아이들에게 매일 학습할 수 있는 습관을 잡기에 딱 좋은 <하루한장> 어플도 있답니다.

어플 설치 후 책을 등록하면 매일 몇 시에 학습할지 알림을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하원시간 맞춰서 해두었더니 이제는 알아서 “엄마 하루한장 해야되지 않아?” 하면서 책을 꺼내온답니다.

학습을 마치고 나면 이렇게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데요.


매일 열심히 학습해서 골든티켓을 모으면 이렇게 아이템들을 고를 수가 있어요.



생각보다 이런거 모으는거에 엄청 노력하더라구요. 하루 건너뛰고 싶은날도 이거 도장 받아야 된다면서 학습한 날도 있었구요.

미래엔 하루한장 한글완성 문제집을 풀면서 아이는 재미도 느끼고 자신감도 생기고 또 학습동기가 만들어진 것 같아서 그 점이 옆에서 보기에 참 뿌듯했답니다.

한권 완독하면 먹고 싶은 간식 하나 사주기로 따로 약속도 했더니 정말 습관처럼 거부감 없이 문제집을 꺼내오더라구요.

예비초등 한글 문제집으로 미래엔 하루한장 한글완성을 완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