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듯해 여자아이 종이접기 뿌듯해 종이접기
이시카와 마리코 지음, 김수정 옮김 / 진서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튤립화분이에요.

길고 긴 겨울방학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도 춥고 미세먼지도 안 좋아서 바깥활동을 하지 못해 아이들이 많이 심심해 하는 요즘이에요.

그래서 아이들과 겨울방학동안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이템을 한 번 찾아봤어요. 바로 해도해도 질리지 않는 “ 뿌듯해 종이접기 시리즈” 랍니다.


작년에 종이접기 책을 여러권 접해 보았던 터라 새로운 책이 와도 “ 나 이거 못해. 어려워서 안돼.” 하기 보다는 “ 엄마! 나 이거 접어 볼래. 할 수 있을 것 같아!” 라는 반응 이었어요.

여자아이 종이접기 라니! 제목부터 느껴지는 취향저격 느낌~~~

여자아이 취향저격​


제목에서 부터 알 수 있듯이 뿌듯해 여자아이 종이접기 책에는 여자친구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들로 가득해요.

집콕놀이왕과 집밖놀이왕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공주놀이, 소꿉놀이, 파티놀이, 소풍놀이, 마트놀이, 식당놀이로 세분화되어 있어요.

테마가 구분되어 있으니까 종이접기도 하고 그 아이템으로 또 다른 놀이로까지 확장이 되니 스야말로 일석이조네요.

쉽고 친절한 설명


이건 지난번 뿌듯해 종이접기 서평에서도 말씀 드렸던 부분인데요. 설명이 쉽고, 어떤 부분은 실사로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종이접기를 아이 스스로 해 볼 수 있어요.

설명이 어려우면 거의 다 엄마 몫이 잖아요. 다들 그렇게 해 본 경험들 있으신거죠? ^^



책을 받자마자 아이가 직접 해보고 싶은 걸 골라보기로 했어요.

너 그러다가 책 속에 들어가겠다? ㅋㅋㅋ

우리딸 첫번째 픽은! 바로 반지 였어요.







중간에 가위질 하는 부분도 있으니, 반드시 보호자께서 지켜봐주시거나 어린친구들은 도와주시는걸 추천드려요.


반지를 완성하고 얼굴 표정을 그려서 나만의 반지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중간 중간 놀이 팁도 알려주고 있어서 더 재미있는 종이접기를 할 수 있답니다.


반지 완성 샷 짠~



이번 겨울 방학에는 뿌듯해 여자아이 종이접기로 많은 아이템들을 만들어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