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 택배 ㅣ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73
이수현 지음 / 시공주니어 / 2021년 9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주로 택배가 배송이 된다고? 기발한 상상력에서부터 시작된 재미있는 그림책이 있다고 해서 아이와 함께 보았어요.
옥수수를 기르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수롱이는 우주 홈쇼핑을 보는걸 좋아해요. 우주인이 나와서 물건을 판다는 설정 자체가 벌써 흥미로웠지요.
그러던 중 우주로부터 옥수수 주문이 들어고 수롱이는 옥수수대신 우주에 가게 된다면 어떨까? 하는 호기심에 진짜로 옥수수 대신 택배상자에 몰래 숨게 됩니다.
우주의 물류센터에 도착한 수롱이는 우주 구경하는것이 소원이라며 간절히 부탁한 끝에 택배 우주선에 탑승하게 되지요.
마치 영화 인터스텔라의 한장면 처럼 우주선에 올라탄 수롱이!
달이 백 개나 떠 있는 행성, 다이아몬드 행성, 쌀알만큼 작은 행성, 그리고 바다로 둘러싸인 행성 까지 다양한 장소에 가서 물건을 배달하는데요.
주문한 옥수수 배달이 늦는다는 컴플레인 전화를 받고 위험하지만 지름길로 가기로 합니다.
뜨거운 태양 옆을 지나가게 된 우주선.
과연 어떤일이 펼쳐질까요?
바로! 뜨거운 열 때문에 팝콘이 되어버렸어요. 빠라~~바 빠라~밤 (feat.웰컴 투 동막골) 이 장면 너무나 기발하지 않나요?
아이가 이 장면 보자마자 너무너무 좋아했어요.
고소한 팝콘 냄새를 맡은 우주인들이 몰려들어 팝콘파티가 열렸고, 수롱이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옵니다.
며칠 후 …
우주에서 옥수수 주문이 쏟아집니다. 택배 우주선이 바쁘게 오고 있는게 보이시죠? 이 그림책은 상상력이 돋보이기도 하지만 그림이 재미있고 , 여러 행성에 사는 외계인들의 대사도 재치가 있어서 아이 혼자 키득키득 거리면서 보았어요.
일주일에 서너 번은 집으로 배달되는 택배라는 익숙한 소재가 우주라는 궁금증 가득한 공간을 만나 팝콘이 된 옥수수라는 맛있는 그림책이 완성된 느낌이에요.
작가님이 쓰고 그린 첫번째 책이라고 하셨는데 다음 작품도 무지 궁금해지는 그림 책이었어요.
이 책 보고나면 팝콘 없이는 그냥 못 넘어 가실 거예요.
위 서평은 책자람까페를 통하여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