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yo 100배 즐기기 - 2009~2010 최신정보수록 100배 즐기기
기경석.정선애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을 갈 때마다 비행기표, 여권과 함께 꼭 챙겨가는 것이 가이드북이다.  

같은 시간, 같은 장소라 해도 좋은 가이드 북을 만나게 되면 더 좋은 시간을 보내고 더 많은 것을 보고 즐기는 여행이 되곤 한다

도쿄는 지리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다른 여행지보다 짧은 시간에도 여행이 가능한 도시이다.

개인적으로 사업상, 업무상 가장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틈틈이 짬을 내어서 여기저기 구경하기 위해 도쿄에 대한 자세하고 유용한 여행서를 늘 필요로 하고 있었다

이 책 <도쿄 100배 즐기기>는 이전에 나왔던 도쿄 가이드북들에 비해서 좋은 점이 꽤 많다.

 

첫째, 정보의 최신성과 신뢰성

새로 나온 책이니만큼 업데이트된 정보의 최신성이나 신뢰성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여행 가이드 북에 있어 최신 정보의 수록은 가장 중요한 항목이다.

 

둘째, 정말 풍부한 자료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먼저 두께에 놀랐다. 일본전체 가이드 북만큼의 두께로 도쿄 및 주변 지역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사진에 감탄하게 되었다.

이 책에는 저자가 직접 현지 도쿄 거주하면서 모아온 정보가 수록되어 있는데, 특히 최신 맛집에 대한 정보와 현지인들이 가는 장소에 대한 정보는 아주 좋은 정보라 생각한다.

 

셋째, 보기에 편한 편집

이 책은 다른 책들에 비해 보기가 아주 편하다

순차적인 구성으로 도쿄를 지역별로 나눠 놓음으로써 각 지역별로 섹션이 나눠져 있는 구성이 좋았다. 또한 각 지역별 섹션 앞에 그 지역의 대표음식점이나 꼭 가봐야 하는 장소를 소개하는 개요는 여행 중 한눈에 여행지의 커다란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되었다.

지역별 추천 여행코스는 특히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이었다.

또한 주요 내용에는 형광펜으로 강조가 되어 있는 것은 좋은 편집이었다고 생각한다.

 

넷째, 실측지도와 휴대용 가이드북.

이 책의 편집을 얘기할 때 꼭 칭찬을 하고 싶은 것은 실측지도와 휴대용 가이드 북이었다.

책 속의 지도는 1:100 1:200m의 지도로 대략적인 거리 측정이 가능하였고 주요부분들이 적절히 반영되어있어 아주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책 속에 있는 휴대용 가이드 북은 두꺼운 본 책을 요약해주는 아주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한다. 실제로 여행을 다녀보면 늘 두꺼운 책을 꺼내서 다닐 수 없기 때문이다. 여행자의 입장에서 생각한 좋은 시도이다.

 

다섯째, 하꼬네, 후지산등 주변 지역에 대한 자세한 정보

내가 봤던 이전의 책들에서는 구색 맞추기 식으로 도쿄 주변지역에 대해서는 도쿄시내와 다르게 간단하게 내용이 있어 많이 불편했다. 또 내용도 업데이트가 잘 안되어 있어서 실제 외곽지역을 나가면 꼭 다시 관광안내소를 들리게 만드는 수고를 해야만 했다.

그러나 이 책은 도쿄 주변지역에 대해서 정말 자세히 잘 써져 있다.

요코하마, 가마쿠라, 하코네, 닛코, 후지산.. 주변 5개 주요지역에 대해서 아예 하나의 파트를 나눠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도쿄에서 가는 법, 현지의 주요 관광지와 추천코스 소개는 늘 정보의 부족으로 도쿄 시내 구경에만 만족해 했던 많은 여행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